강진군이 맞춤형 군민일자리 제공에 본격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1월 강진군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일자리종합안내센터 배너를 만들어 구인?구직 정보제공에 힘써 온 결과 현재까지 196명이 일자리종합안내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일자리종합안내센터는 현재(7월 31일 기준)도 31개 업체가 91명의 구인정보를 올리는 등 활성화된 운영으로 군 취업률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취업 정보교류 및 실시간 소통을 위해 보다 많은 기업과 군민들이 구인?구직등록 방법을 숙지할 것을 당부했다.
먼저 기업의 구인등록시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 061-430-3075)를 직접 방문 후 구인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구인 정보는 강진 일자리 종합 안내센터와 워크넷에 게시되며 이장단 회의 때도 관련 내용이 함께 홍보된다.   직접방문이 힘들 때에는 강진군 홈페이지내 강진일자리 종합안내센터에서 구인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직등록 또한 간단하다. 본인이 직접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로 방문하여 구직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작성 후에는 일자리상담사와 상담 후 구직자 지원 사업 안내, 희망기업 알선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도 받아 볼 수 있다. 구직등록시 워크넷에도 함께 등록되며 워크넷 최초 등록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운전면허증 등 본인 확인 서류를 구비해 와야 한다.

군은 일자리창출과에 일자리상담사를 1명 배치하여 관련 내용 안내 및 취업 상담을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구인?구직등록 및 일자리종합안내센터 관련 문의는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 061-430-307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