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은 강진읍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지역 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으로 지정된 강진읍 동성리 일원을 대상지역으로 하며,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는 방식을 통해 주민참여 도시재생의 기반을 다져나가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분야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소규모 생활환경개선, 상권활성화사업이며 강진읍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민공모사업 신청서류는 오는 14일(수)까지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강진읍 오감길 2, 2동 4호)로 제출하면 된다.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신청서 접수 기간 중 사전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참여방법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팀당 최대 50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전문가 컨설팅 등을 거쳐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고,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한편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공모사업 홍보를 위해 지난 1일 강진군 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주민공모사업 설명회와 주민 아이디어 워크숍을 개최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김병기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활성화의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