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7월 15일(월)부터 7월 21일(일)까지 장흥고등학교 주변 마을의 담벽에 아기자기한 벽화를 그려넣는 ‘마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성현 교사(미술담당)의 지도하에 2019학년 청소년미래도전 프로젝트 컨셉션 동아리 학생 20여명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방과 후를 이용하여 활동을 이어나갔는데, 한여름의 무더위를 무색하게 할 만큼 열의를 가지고 활동에 참여해, 마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2학년 김O경 학생은 “평소 그림을 그리는 것이 취미일 정도로 미술에 관심이 많았다. 하지만 그림 그리기는 나의 만족에 그치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내가 그린 벽화를 보고 좋아해주시는 주민들을 보니 그림을 그리는 것이 나뿐 아니라 타인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이 일주일 간 노력한 결과물을 본 마을 주민들은, 삭막했던 담벼락이 화사하고 예쁘게 변해 너무 마음에 든다며 학생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컨셉션 동아리 학생들은 평소 주말을 이용해 마을 꾸미기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여수 천사마을에 가서 벽화 그리기 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