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지난 5월 31일,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의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교육은 민원인과의 접점이 많은 직원뿐만 아니라 민원응대 경험이 적은 8급 이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실제 민원 응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장면구성과 실천방향 제시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친절교육은 기존 교육과는 다른 방식으로 재미있는 사례별 단막공연을 통해 현장감 있게 진행되었으며, 발생한 민원을 직원과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심리변화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대안 모색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친절교육에서 김철우 보성군수는 “오늘 친절교육을 통하여 민원 응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성군민이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더 수준 높은 보성군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에 이바지 하고, 행복한 보성 만들기에 큰 열정을 가져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민원실 자체 친절마인드 제고’ 및 ‘민원 안내 도우미 서비스’를 실천하여 민원인 친절응대를 통해 친절보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민원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군민신문고’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