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흥군에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기부행렬이 줄을 잇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2일 제49회 군민의 날 장흥님프만 대표 김종근씨가 불우이웃성금으로 3천만원을 장흥군에 기증하였고, 농협중앙회 장흥군지부 7천만원. 장흥축산업협동조합 1천만원, 정남진 장흥농협1천만원, 천관농협 1천만원, 안양농협 5백만원, 용산농협 5백만원, 용두농협 5백만원의 기부금을 인재육성기금과 노인복지기금으로 사용토록 정종순 군수에게 전달했다.

장흥읍 LD마트(이월래 회장, 이정도 사장)에서는 5월4일 2,000명의 어린이와 300명의 다문화가정에 선물을 나누어 주었으며, 평소 지역을 위하여 고생하는 장흥읍 이장들에게도 감사의 정을 나누는 등 3,300만원의 물품을 선물하였다.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장흥초등학교에서는 2,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석하여 신나는 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려 ‘어린이 영양 체험관’ ‘오늘은 내가 군수님’ ‘카네이션 만들기’ ‘재미있는 과학 세상’ 등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체험 행사 및 기념행사가 펼쳐졌으며 우드랜드 천문과학관에서도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대덕읍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관산읍 삼산2구 어버이날 경로잔치,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유치면 어르신 공경안심의 날 행사 등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흥군 관내에서는 이웃과 함께하는 크고 작은 나눔 행사가 뜻깊게 이어졌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