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2019년 상반기 10억원의 국비를 추가 확보했다.
행정안전부에서 담당하는 특별교부세는 사용 목적을 제한하여 국가에서 지방으로 배분하며, 이 예산은 주로 지역 현안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된다.

강진군은 현안사업인 공무원교육원 이전 하수처리장 증설 5억원과 칠량농공단지 주차장 및 공원 조성 5억원 등 총 1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여 본격 추진한다.
전남 공무원 교육원 이전 하수처리장 증설 사업은 도암면으로 이전하는 전남 공무원교육원 신청사 신축으로 인한 오수량 증가가 예상되어 원활한 오수 처리를 위하여 증설이 이루어진다.
칠량농공단지 환경개선사업은 농공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이 부족한 실정을 반영하여 공원, 쉼터, 방풍림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 근로자들에게 편익을 제공하여 생산성 향상과 추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국비 확보는 군이 올해 초부터 세종사무소를 개설하여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여 중앙부처와 국회 등의 협력을 이끌어 낸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지난 12일 이승옥 강진군수가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을 만나 금번 확정된 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며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구한 결과이기도 하다.
이승옥 군수는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군의 현안사업을 해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재정이 열악한 군의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서 국도비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