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15일 정남진농협 산하 농가주부?고향주부와 ‘사랑나눔 냉장고’업무협약을  통해 독거노인 등 끼니 해결이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식품을 나누는  나눔 문화를 실천 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농가주부(회장 고명숙)와 고향주부(회장 송길자)가 함께  참여하여 사랑나눔 냉장고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이외에도매년 경로당 청소와, 홀몸 어르신들의 밑반찬 배달, 어려운 가정의 생필품 지원, 연말이면 김장 나눔으로 저소득가정에 전달하는 등 이웃돕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장흥읍행정복지센터 1층에 설치된‘사랑나눔 냉장고’는 관내 사회단체와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참여로 냉장고가 채워져 월 1회 운영 되며, 식사해결이 어려운 이웃이나 음식을 필요로 하는 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거동 불편으로 나눔냉장고 이용이 어려운 이웃은 협의체 위원, 마을이장, 노인요양보호사를 통해 기부 식품을 전달하고 있어 복지사각 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사랑나눔 냉장고가 매개체가 되어 지역사회 내   먹거리 나눔 문화가 점차 확산돼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사업 추진을 통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더욱 강화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