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황주홍 국회의원의 지역구인 전남 장흥ㆍ강진ㆍ보성ㆍ고흥 지역위원회는 21일 오후 3시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지역위원회 개편대회 및 당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1만여 당원들은 만장일치로 황주홍의원을 장흥ㆍ강진ㆍ보성ㆍ고흥 지역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개편대회에서는 지역위원장 인준과 상무위원 선출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이어서 황주홍 의원과 당원이 함께하는 세족식, 합창을 진행하여 화합과 결의를 다졌다.

참석한 당원 A씨는 역대 우리지역 국회의원중에서 가장 부지런하고 사소한 민원이라도 외면하지 않고 성심껏 보살펴준 고마움에 친구들과 함께 참석했다면서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 당을 떠나 일 잘하는 일꾼을 선택하겠다고 했다.

장흥ㆍ강진ㆍ보성ㆍ고흥 지역위원회는 민주평화당 내 지역위원회 중 가장 많은 당원을 보유한 곳으로 2만여 당원이 민주평화당과 황주홍 의원에게 힘을 모아주고 있다.

또한 현재 지역위원장인 황주홍 의원은 호남 유일의 국회 상임위원장으로, 작년 7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으로 선출돼 농어민들의 이익을 대변하고 있으며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황주홍 지역위원장은 장흥ㆍ강진ㆍ보성ㆍ고흥 4개 군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300만 농어민의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개편대회에서 4개 군 당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입법과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일하고 또 일하겠다”고 밝혔다.

●황주홍 의원 약력
-출생 : 1952. 2. 27 (만 67세)
 전남 강진군
-소속 : 민주평화당
-지역구: 전남 장흥, 강진, 보성, 고흥
-학력 : 미주리 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  외 4건
-수상 :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의정대상  외 27건
-경력: 2018. 8~2019. 1 민주평화당
 사무총장  외 22건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