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2019학년도 농업인대학 및 농업아카데미 교육생을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흥군 농업인대학·농업아카데미는 장흥군 농업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해 친환경유기농업 재배기술 및 농산물 가공제조기술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친환경유기농업 확대보급을 위한 GAP인증 및 유기농업자재,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친환경 토양 및 병해충 관리, 수도작ㆍ밭작물ㆍ과수 등의 친환경 재배기술 및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 발효식품 및 음료 제조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농산물 포장디자인 교육 등이다.
모집분야는 친환경유기농업, 농산물가공으로 2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각 분야 60명씩 총 120명을 모집한다.

장흥군 농업인대학, 농업아카데미가, 지금까지 장흥군의 농업발전과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응할수 있도록 하는 등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장흥군에 거주하는 농지원부 또는 농영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jares.jangheung.go.kr)에 공지된 양식을 작성한 후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제출 하면 된다.
장흥군농업인대학ㆍ농업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1-860-05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