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초등학교 제64회 졸업동기(1974년 졸업생) 가운데 가톨릭 신자들의 모임인 프란클라라회(회장 양소유 요한그레고리오)의 정기총회와 성지순례 행사가 지난 11월 17일(토)에 서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해외에 거주 중인 회원을 제외하고 9명이 참석하여 서울 용산의 당고개 순교성지를 순례하고 성지에 있는 성당에서 함께 미사에 참석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송년회 인사말에서 양소유 회장은 “작년에 출범한 프란클라라회가 그동안 4차례 모임을 가지면서 하느님의 은총을 가득히 받고 성장하여 오늘은 친구들과 미사를 함께 봉헌하게 되어 감사하다”면서 “늘 서로를 고마워하며 행복하게 살자”고 말했다.

위선희 총무는 좋은 인연으로 행복한 만남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고 서로 건강하자고 건배를 제의했다.

김기호 회원은 초등학교 졸업 후 45년만에 오늘 처음 만난 친구들도 큰 환영을 하고. 총회에서는 회칙을 개정하여 장흥초등학교 제 64회 졸업동기생뿐만 아니라 같은 기수의 장흥중, 장흥여중, 장흥고, 장흥여고 출신도 회원으로 영입하기로 의결했다. 이 결의에 따라 새로 가입한 신정중 회원은 초대에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이날 회원들은 올해 연말에 적립된 회비와 기금을 모아 어린 시절의 신앙과 사랑이 깃든 고향의 장흥성당에 기부할 방안을 찾아 보자고 결의하며 화기애애한 가운데 이날의 행사를 종료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