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의용소방대(안훈석·방옥선 남녀 연합회장)는 제56회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11월 7일 11시 탐진강변 수변공원에서 기념식과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장흥읍 여성소방대장 방옥선님이 수상했다.
전라남도 도지사 표창은 장흥읍 남성의용소방대 김현철, 장동면 남성의용소방대 정봉주씨가 받았으며 황주홍 국회의원상은 관산읍 여성의용소방대 김금옥, 대덕읍 남성의용소방대 임현준, 회진면 남성의용소방대 신동권씨며, 이어 장흥군수 표창 10명(조동현, 도영자, 강유옥, 변미식, 이현지, 김도한, 백현, 문희권, 이정경, 정태영, 강문호) 장흥군의회 의장 표상 3명(위일환, 김평선, 황정희) 강진소방서장 표창 10명(이서영, 안병희, 김용수, 김복란, 박순희, 임경량, 주윤식, 이월순, 문선희, 김경미, 안성호) 전라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표창에는 용산면 여성의용소방대 심춘애씨가 수상했으며 장흥군의용소방엽합회장 표창에는 부산면 남성의용소방대 이상태씨가 수상했다.

개회식은 다가오는 겨울철에 우리 지역에서는 단 한건의 화재와 어떤 사고 발생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대원 모두의 마음을 함께한 화재예방 결의문 낭독으로 전 대우너과 참석자들의 우렁찬 박수로 성대하게 끝이났다.

이어 각 읍,면별로 준비한 식사를 마치고 기술경연대회와 노래 및 장기자랑을 끝으로 내년을 기약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