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가 폭염속 미리 준비하는 따뜻한 겨울대비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보일러를 친환경적 보일러로 교체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72세)씨는 작년 겨울 디스크 수술 후 집 뒤편에 있는 노후된 연탄보일러를 매번 고쳐야 하고, 아픈 몸을 이끌고 연탄을 갈러 왕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점점 힘들어 기름보일러로 교체하고 싶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 엄두를 못내고 있던 차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미리 협의체가 나선 것이다.

노후된 보일러는 효율성과 안정성이 떨어지거나 저소득가구에는 보일러 교체 비용도 큰 부담이라 서둘러 겨울 대비를 위해 노후된 연탄보일러를 2018년 친환경적 보일러로 연계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실현에 기여하였다.

보일러 교체를 지원받은 이씨는‘보일러 교체가 늘 부담이었는데 도움을 줘서 이제 겨울이 닥쳐도 따뜻하게 지낼수 있어 걱정을 덜었다.’며 고마운 마음에 잡은 손을 놓지 않았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화재, 가스중독 위험 등 저소득층 가구의 열악한 에너지 사용 환경 개선을 위해 더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