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11일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및 복지자원 연계를 위해 관내 5개 사회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강경일), 새마을지도자 장흥읍협의회(회장 김동완), 장흥읍새마을부녀회(회장 송애자), 장흥종합사회 복지관(관장 김영석), ㈜정남진뷔페(대표 김봉희)등이 참여해 사랑나눔 냉장고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사랑나눔냉장고는 누구나 자발적으로 기부할 수 있고 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이용할 수 있다.
주민 누구나 냉장고에 식재료 등을 채움으로써 어려운 이웃들과 음식을 나눌 수 있으며, 운영 및 관리는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맡고 있다.
거동불편으로 나눔냉장고 이용이 어려운 이웃은 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종합사회복지관의 협력을 통해 기부식품을 전달할 예정으로 우리 읍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경일 조합장은 “사랑나눔 냉장고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먹거리 나눔문화가 점차 확산돼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이웃이 냉장고를 통해 소통하고 정을 나눌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읍에서는 지난 5월 장흥읍행정복지센터에 사랑나눔 냉장고를 오픈했는데 관내 냉장고를 가득 채워 어려운 이웃으로 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