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순 장흥군수 예비후보가 지난 4년 동안의 삶의 현장 체험을 바탕으로 잘사는 장흥을 만들기 위한 장흥 5대 공약을 밝혔다.

■친환경 농ㆍ수ㆍ축ㆍ임산물 생산ㆍ가공ㆍ유통 인프라 구축
▲정종순 예비후보는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하며, 이를 위해 친환경 생산물 생산을 지원할 뿐 아니라 위생적인 가공시설을 구축,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거점 유통센터를 건립하며 농협인맥과 농협유통조직망을 활용하여 다각적인 직거래를 추진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국민종합스포츠 타운 조성
▲또한 정종순 예비후보는 군민들의 여가선용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 뿐 아니라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국민종합스포츠 타운을 건설한다는 중장기 추진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전국규모 스포츠대회를 유치하여 유동인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유도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중앙로-토요시장-예양공원-장흥읍성 관광벨트를 조성
▲특히 정종순 예비후보는 장흥군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중앙로-토요시장-예양공원-장흥읍성을 잇는 관광벨트’를 조성하여 토요시장을 찾는 외지인들이 장흥에 머무를 수 있는 자원을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7080 벽화거리, 전통찻집, 예양공원 수목식재, 읍성성역화를 추진하고, 특히 동부와 서부 및 남산공원을 잇는 하늘다리를 설치하여 동부와 서부의 균형발전을 유도하며 이는 장흥만의 특색 있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중앙로 주차난 해소를 위한 소형주차장 설치 및 상권 활성화 대책 마련
▲정종순 예비후보는 중앙로의 통행권 확보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중앙로 정비사업을 시행할 것이라 밝혔다. 산재된 중앙로의 교통장애 발생 위험을 줄이기 위해 중앙로의 공한지 또는 택지를 매입하여 주차장을 조성하겠다고 했으며, 전신주 지중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중앙로 환경 정비를 통해 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정남진우산도지구?회령진성, 정남진해안도로 개설 관광자원화
▲정종순 후보의 5번째 공약은 남부지역의 대표적 관광지인 우산도에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을 유치하여 휴양문화시설, 숙박시설, 상가시설, 해안오락시설을 포함한 가족 휴양시설로 개발하는 것이다. 이 시설을 노력항과 연계하여 관광객이 체류할 수 있는 기반으로 삼아 정남진 지명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상징적인 명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