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장흥군지부(지부장 강형구)와 용산농협(조합장 김영천) 직원들 및 용산면 봉사단 회원 등 50여명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지난 30일 장흥군 용산면 묵촌마을 블루베리농가(이병모 농가)와 마을일대에서 『2018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캠페인을 위해 발대식을 개최하고 환경정화 활동 및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강형구 지부장은“영농철 일손이 부족한 농촌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영천 조합장은 “이번 행사가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도시민의 휴식처가 되는 농업·농촌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내 농협은 매년 일손부족 농가에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사회봉사자 농촌인력지원 사업을 함께 실시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한편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캠페인은 농업ㆍ농촌의 지속 가능성과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촌마을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도시민의 관심과 방문을 촉진시키기 위해 전국 2만여명의 농협 임직원들과 농촌주민·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