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흥중고28/27회(회장 김용환) 및 여중고7/6회(회장 공순임) 정기모임이 지난 3월 22일 오후 7시 사당동 OK목장에서 40여명의 동창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종연 총무의 사회로 동기 동향보고와 애경행사 안내하였다.
김용환 회장은 “봄소식이 온 듯 한데 아직 날씨가 차가운데도 많이 참석해주시어 감사드리며,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돼 반갑고, 특히 오늘 이 자리에 신승언 은사님(중 8회 동문)께서도  참석해 주셔서 더욱 더 의미가 있고 뜻 깊은 자리가 아닌가 생각하며, 오늘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김종연 총무의 재무사항 보고 및 2,4분기 정기모임은 고향에서 개최 할 예정이나 아직 날짜는 미정으로 추후 공지하기로 했다.

이어서 공순임 여성회장은 “반갑습니다. 오늘 은사님도 뵙게 되서 더 감사드리고, 봄철 많은 행사로 참석하지 못한 동창들도 있지만 다음 정기모임에는 더 많은 친구가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특별이 함께 자리해주신 신승언 은사님은  “오늘 이 뜻 깊은 자리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들이 이렇게 훌륭하게 성장해서 사회의 주축이 된 모습을 보니 감계가 무량하다”고 말했다. 많이 미안하고 죄송하다는 말씀도 하시면서 담임시절 교과 지도를 하시면서 때론 회초리도 들고 때론 꾸지람도 하신것에 대한 미안함이 앞선다고 회상하고 여러 제자들의 이해를 바란다며 오늘 화해와 감사의 뜻으로 선물로 가져온 술 한 잔씩 따르면서 건배사로 건강과 행복한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용환 회장은 안건 토론으로 2019 재경장흥중고 총동문회장 직을 우리 기수에서 수행함을 공지하고 이에 금년은 수석부회장으로 선임하고 이후 당연 회장으로 봉임하게 됨을 설명하고 동문들의 추천을 요청하여, 추천된 후보로 박종문 변호사, 이종화 현동문회 골프회장 복수 추천되어 협의를 거처 추후 공지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총동문회 박형상 회장은 지방일정상 참석 못해 임동명 사무총장을 대신 참석하여 회장의 인사말을 대신 전하고, 불참에 대한 양해를 구하고, 끝으로 회의를 마치고 만찬을 겸한 개인 소개 및 인사로 재경 장흥중고 28/27회 및 여중고7/6회 정기모임에 즐거운 시간을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