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석/전 재부호남향우회장
살기좋은 고장발전의 역량과 지혜를 모읍시다

해는 어제와 같이 떠 오르지만 어제의 그 햇볕이 아니고 꽃은 한나무에서 피어나지만  날마다 다른 모습인 듯 하루하루가 새롭습니다.
벅찬 감동과 희망으로 맞이했던 지난 2017년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2018년 희망의 새아침이 온누리에 환하게 밝았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국내외적으로 대선 등 크고 작은 일들이 우리들의 마음을 즐겁고 아프게 했던 해가 아니었나 여겨집니다.
새해에는 지구촌의 최대 스포츠 축제인 평창 올림픽을 코 앞에 두고 성공을 염원하는 가슴벅찬 현실속에 전국 지방선거가 있는 중대한 한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장흥신문을 항상 기대와 사랑으로 구독해 주신 전국의 독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리며 본지를 인식하여 문화와 전통의 고향 장흥이 새시대 새비젼을 펼쳐나가는 살기좋은 고장으로 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4만 군민과 더불어 전국의 향우여러분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주셨을 때만이 함께 발전해 나간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다같이 노력합시다.

금년 한해는 죄악과 거짓 고독이 물러가고 사랑과 은혜, 축복과 성장의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롭게 웅비하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두손 모아 기원합니다.

오명준/재경장흥군향우회장
위대한 장흥, 희망시대 열자 

존경하는 장흥군민, 향우 여러분!온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희망의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무술년 새해에 여러분 모두 축복받고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군과 향우회 발전을 위하여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향우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는 우리 모두의 결집된 힘과 의지를 믿고 창조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면 틀림없이 소망하는 새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장흥군민, 전국의 향우 여러분! 향우회장 취임이 엊그제 같은데 3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을 돌이켜보면 크고 작은 행사 때나,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그 자리에서 있어주시고 후원하여 주신 군민, 향우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간의 이러한 참여로 인하여 친목과 화합이 더 커지고 깊고 넓어져 결국 그 결실로 어머님 품 같은 내 고장 장흥에서 지난해 개최되었던 장흥군민의 날 행사, 소녀상건립행사, 제10회 정남진 물축제행사, 2017년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 등 큼직한 행사가 성황리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어머님 품 같은 내 고장 장흥은 풍요와 문화의 고장! 역사와 전통의 감수성이 고스란히 내재 되어 있는 힐링의 고향입니다.
무술년 새해, 우리 모두가 위대한 장흥의 희망시대 주인공들이 되어 주시길 기원합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에는 장흥군민, 장흥군 향우님, 그리고 애독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장석규/재부산향우회장
내 고향 장흥이 있어 행복합니다.
전국에 계신 출향인 향우 가족 여러분!
어느덧 벌써 2017년 한해가 저물어갔네요.

궂은일은 잊어버리시고 좋은 일만 아름답게 간직하시며 즐거운 마음으로 2018년 새해 무술년을 맞이 합시다.
세월은 정말 유수같이 흘러 강산도 변하고 있지만 우리의 고향 정남진 장흥, 어머님 품 같은 장흥은, 언제나 변함없이 꿋꿋하게 그 자리를 지키며 따뜻하게 우리를 반기고 있습니다.
내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 고향이 그리워 가고 싶을 때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내 고향 장흥 출향인 한사람으로서 고향이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이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우리의 고향을 잘 지켜주시고 보살펴 주신 유관단체 및 사회단체에 정말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객지에서 나 하나의 이름 석자를 남기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시는 출향인 향우 가족 여러분에게도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나의 가족과 친지,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께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그리고 출향인 향우 가족 여러분! 새해 무술년 황금의 개해에 하시는 일 모두 대박 나시고 가내에는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종순/장흥중고총동문회장
파사현정(破邪顯正)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온 국민의 소망으로 문재인 정부가 탄생되어 복지와 민생 등 많은 일이 혁신되고 있으나 아직도 안보불안 및 경제 불안정은 국민을 걱정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있는 것이 엄연한 현실입니다.

저는 지난 4년간 “정남진 삶의현장” 체험을 위해 보배로운 고향땅을 쉼없이 걷고 달리면서 장흥의 미래와 희망을 찾았습니다.
소득증대 없이는 가게, 기업, 국가 모두다 행복해 질수 없습니다.
따라서 장흥군민의 행복은 군민소득의 증대에 있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사랑하는 장흥군민여러분!
대학교수들이 선정한 무술년 새해의 사자성어가 파사현정(破邪顯正)이라고 합니다.
“그릇된 생각 즉 부정을 버리고 올바른 생각 즉 정도를 실천하자”는 뜻입니다. 새해는 지방자치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훌륭한 지도자 선택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입니다.
도덕적,윤리적으로 청렴하고 깨끗한 지도자! 군민의 소득증대와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정직한 참일꾼을 장흥군민들은 간구하고 있습니다.
희망의 끈을 놓지 마시고 고향사랑하는 열정으로 힘과 지혜를 모읍시다.
새해에도 더욱 강녕하시옵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재은/장흥군체육회장
단합과 도약의 가치로 성장하는 체육회

존경하는 체육가족 및 향우 여러분!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가정과 일상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장흥군 체육 발전을 위해 애써 오신 체육인 여러분의 그간의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지난 한해, 대의원님들과 이사님들은 물론 고문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김성 군수님의 큰 결단력과 협조로 인해 민간이양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그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관주도 행정체제에서의 좋은 점을 더욱더 발전시켜 나가면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문체육분야에서는 우리 장흥군 유소년 꿈나무들이 체육을 통해 꿈을 키우고 지역체육의 우수성을 대내외 적으로 널리 알렸습니다. 어르신들의 신체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여 건강한 삶을누리는 생활체육을 실천하는데 힘써왔습니다. 체육관 개방을 통해 군민 누구나 운동을 즐길수 있도록 했으며, 주말생활체육교실을 열어 유·청소년의 체육활동에 더 많은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흥군 체육의 미래를 위해 체육가족여러분과 함께 참여하고 화합하는 장흥군체육회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열린 자세로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존중하고 귀담아 들으면서 단합과 도약을 가치로 삼는 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술년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