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국회의원
고향세법 발의ㆍ농어업 예산 증액 노력

존경하는 장흥신문 독자 여러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한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더불어 장흥의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장흥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올해는 ‘황금 개’의 해입니다. 황구는 예로부터 풍년과 다산을 상징합니다. 우리 장흥이 풍요로운 2018년을 보내기를 소망합니다.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20대 국회에서 가장 먼저 고향세법을 발의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도 예산안 심사에서는 농어업예산을 증액시킴으로서 군민 여러분들의 생업을 돕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도울 수 있는 의정 활동을 계속 하겠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장흥신문의 역할 또한 중요합니다.
장흥신문은 창간이후 지역의 다양하고 소식들을 전달함으로써 독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는 고마운 언론입니다.
부디 새해에도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건전한 언론의 모범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과 장흥신문 가족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원하시는 모든 것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신문식/장흥보성고흥강진지역위원장
6.13지방선거 승리로 군민에게 보답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장흥보성고흥강진 지역위원장 신문식입니다.
다사다난했던 丁酉年이 가고 2018년 戊戌年 황금 개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개띠는 책임감이 강하고 성품 역시 가정 가족을 중요시하고 남의 어려움을 쉬이 넘어가는 법이 없다고 합니다. 국민들의 가슴에 꿈과 희망이 되살아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정의가 살아있는 나라다운 나라,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드는 문재인 정부에 힘을 보태는 밀알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득량만권을 축으로 관광 해양 수산 산업의 요충지로 자리매김하여 청년이 돌아오고 우리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교육 받으며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과 노인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6.13 지방 선거에서는 지역민들의 꿈과 지혜를 모아 반드시 승리하여 군민 여러분께 살맛 나는 나라를 만들어 보답하겠습니다.

끝으로 새로 취임하신 백광준대표이사님과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공정한 보도와 논평에 있어 ‘성역’과 ‘금기’가 절대 존재하지 않는 신문으로 장흥군민들의 알 권리에 더 우선하는 신문으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독자 여러분과 4만군민 30만 향우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김복실/장흥군의회 의장
군민 삶의 질 향상위한 능동적인 대의기관 수행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신명과 화목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 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동안 알찬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현안 문제해결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정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오신 김성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8년 새해에도 장흥군의 번영을 목표로 군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보다 능동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 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구성된 우리 의회가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올 한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어제보다 새로운 장흥, 오늘보다 행복한 장흥, 장흥군의회는 군민들과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꿈을 꾸겠습니다. 혼자 꾸는 꿈은 그저 꿈일 뿐이지만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고 믿습니다.
장흥군의회에서는 우리 지역의 발전을 주도할 중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는 살맛나는 장흥을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꿈과 희망이 넘치는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충식/전남도의원
전남소방본부 차질없이 준비할 터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무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지난해 우리 모두가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장흥군이 새롭게 웅비할 수 있는 1년을 만들어 갑시다.
전라남도의회에서도 우리 도민 모두가 잘 사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저는 안전한 전남을 위해, 그리고 장흥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소방본부 독립청사를 장흥군에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따라서 청사에 상주하게 될 소방공무원과 청사를 찾게 될 연간 2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은 우리 장흥군의 침체된 지역경제를 다시 살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작년 12월 개관한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은 동서 의학과 대체의학의 효율적인 융합을 통해 통합의학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무술년 새해는 위기 속에서 얻은 새로운 기회를 최대한 살려 어려운 지역경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협력하여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무술년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왕윤채/장흥군의회 부의장
군민의 꿈을 키우는 장흥군의회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서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원하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는 장흥군의회가 더욱더 깨끗하고 청렴한 의회, 군민의 복리향상에 기여하고 군민의 대변자가 되는 의회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감시하고 군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상호간에 대화와 토론하는 문화를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황금개해 무술년에도 장흥군 발전의 견인차가 될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기업유치, 장흥 제주간 여객선 재운항, 목재산업지원센터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는 한편 군민 여러분의 다양한 여가 선용과 행복 증진을 위한 문화행사, 체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나감으로써 군민의 꿈을 키우는 장흥군의회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장흥군의회의 각오와 노력이 보다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도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대망의 새해에 군민 여러분 각자가 보다 발전하고 주인공이 되어 빛나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화자/장흥군의회 의원
희망의 무술년 되십시오.

저에게는 38살 외동 아들이 있습니다.
장가를 가서 딸을 낳고 아들을 낳아 저를 할미로 만들었습니다.
새해에는 손녀딸이 8살이 되어 초등학교에 입학을 합니다.
아들의 전도를 받고 교회에 나가게 된 내가 전에부터 아들가족에게 의미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 오던 중 직접 성경을 필사해서 손녀에게 건네주면 입학선물로써, 그보다 더 큰 선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성경을 썼습니다. 2016년 5월 1일에 시작한 성경필사는 드디어 9개월 만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 손자에게도 줄 성경필사도 내킨 김에 쓰기 시작하여 11개월 만에 또 한권의 성경필사를 마쳤습니다.  
평생 한 번도 못하는 성경필사를 2권이나 쓴 나에게 아들 며느리가 오히려 자신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나를 교회에 전도한 보람이 말로 다할 수 없이 크다고 했습니다.  
지난 한해 군민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2018 새해가 밝았습니다.
달랑 아들 하나 뒀는데 어느새 식구가 다섯이 되었듯이 사랑하는 군민여러분의 가정에도 2018은 많이 웃고 하시는 일마다 대박 나시고 장흥군으로 이사 오는 사람이 많이 생겨서 장흥을 가면 사람 산 것 같다는 말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장흥에 사는 우리들 자신이 자랑스럽고 고향 장흥을 사랑하는 마음이 크면 클수록 우리의 숙원인 장흥의 발전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우리 앞에 전개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18년은 장흥의 발전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 뜁시다.

 곽태수/장흥군의회 의원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18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깃들고 건강과 행운 속에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장흥군의원 모두는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지난해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속에서도 장흥군은 25,184백만원(국비 17,628, 지방비 7,556)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9,203㎡(지하1층, 지상4층)의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이 개원하여 장흥군을 통합의학의 핵심 메카로 우뚝 자리 잡을 수 있는 큰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에도 고병원성 조류독감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청정지역인 장흥군은 특별방역대책본부의 확대운영 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조류독감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2018년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의 차질없는 진행과 지역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기대와 희망의 무술년, 새로운 비전아래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군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유상호/장흥군의회 의원
고향세 도입ㆍ도농 교류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어느덧, 제7대 의회도 임기가 6개월 밖에 남지 않은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에 섰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장흥군을 비롯한 많은 농어촌 지방자치단체가 일자리 부족, 자녀교육 문제 등으로 인구감소와 재정자립도가 갈수록 악화되는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도시에 나가있는 향우나 도시민이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자체를 지정해 기부하고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고향세 도입」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제232회 임시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하였습니다. 고향세를 도입하면 농어촌지자체의 세수확보는 물론 농수축산물 소비확대를 통한 도농간 교류확대, 농어촌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줘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에도 의회에서는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직거래 활성화, 농수축산물 유통 개선 대책 등을 다각적으로 연구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책을 면밀히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모두가 한목소리로 하나의 큰 목소리를 낼 때 더 큰 울림이 될 것입니다. 혼자 꾸는 꿈은 그냥 꿈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될 것이기에 군민 여러분과 머리 맞대고 정책들이 단순히 구호에 그치지 않고 군정에 반영되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다할 것입니다. 군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위  등/장흥군의회 의원
군민을 위한 대변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정유년을 뒤로 하고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장흥군의회를 애정 어린 관심으로 지켜봐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인한 대통령 탄핵과 조기대선, 관측 이래 최대 규모였던 지진, 농작물 가뭄피해, 사드배치 문제 등은 국민들에게 실망과 분노, 지역 사회 전체의 냉소와 의심 등으로 인해 혼란한 한해였습니다.
지난해에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한국지역신문협회 광주전남협의회의 ‘풀뿌리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새해에도 군정 전반에 대한 자료수집과 분석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대안과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 여러분들의 지적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숙고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군정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군민의 대변자가 되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 감시와 견제를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며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도 더욱 관심을 가져 생기 있고 활력이 넘치는 장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무술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채은아/장흥군의회 의원
 정책과 대안 제시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채은아 의원입니다.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대통령의 파면으로 조기 대선을 맞으면서 10년 만에 정권교체가 되었고 정치ㆍ사회ㆍ경제적인 불확실성을 겪어냈고, 장흥군에서도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분양률 저조로 인한 인수문제, 국가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장흥~제주간 여객선 취항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군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이뤄낸 전라남도 소방본부 및 한약 비임상 연구시설 유치, 순천~목포간 고속도로 휴게소 착공은 우리 모두에게 자부심과 자긍심을 안겨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해 나아가도록 더욱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2018년에는 군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하고 진정한 지방자치 문화를 꽃피울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할 것이며 군정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끝으로 무술년 새해에는 힘차게 희망을 향해 질주하시어 가슴 속 뜨거운 꿈을 향해 도전하시고, 건강과 웃음이 함께하는 멋진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