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희망家꾸기 프로젝트 주택 23호와 24호가 동시에 첫 삽을 떴다.
희망家꾸기 프로젝트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정을 찾아 공모사업비와 후원자 연계를 통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하는 사업이다.

지난 6일 기존 주택 철거하면서 희망家꾸기 주택신축 23·24호 건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주택 철거는 ㈜일등환경(대표 박종덕)의 무상후원으로 이뤄졌다.

이번 희망家꾸기 주택신축 23호는 비위생적인 부엌에 습하고 비좁은 방 한 칸에서 중학생인 아들과 딸이 함께 거주하고 있는 장평면 우산리의 다문화가정(김점진, 이반제린)이 선정됐다.

24호 주택은 대장암 치료를 받으며 지붕이 내려앉아 비닐로 막아놓고 대청마루에서 이불을 깔고 생활 중인 장동면 수급자 가정(백준선, 용곡리)에 지원된다. 신축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흥로타리클럽,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장흥지역건축사회,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많은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건축비용을 마련됐다.

사업비가 부족해 기존 주택 철거에 난항을 겪고 있던 차에 ㈜일등환경에서 주택 2동을 무료 철거(1천5백만원 상당)해주기로 하면서 신축사업이 시작됐다.

군 관계자는 “주택신축사업에 후원해주신 많은 기관·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복지사각을 줄여가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지원,시행되는 희망家꾸기사업 2세대는 철거 후 나라건설(대표 윤영환)에서 맡아 금년내에 완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