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조류전문기업 씨원이 올해 1월 야심차게 내놓은 미역귀 샐러드 ‘후코그램’이 홈쇼핑에 첫 출시됐다.
출시 6개월 만에 TV홈쇼핑에 진출하게 된 후코그램은 13일 오후 3시 20분부터 약 30분간 홈앤쇼핑을 통해 생방송으로 판매가 진행됐다.
후코그램은 얇게 채 썬 생미역귀를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섭취가능 하도록 만든 간편 미역귀 샐러드이다.

미역귀를 말리거나 튀기는 등의 가공을 하지 않고 자숙·가열 과정만을 거쳐 생미역귀의 오독오독한 식감과 향, 그리고 영양성분까지 모두 살린 웰빙 식품이다.
간편한 아침식사대용이나 밥과 함께 비벼먹는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가능해 몸매관리를 원하는 20~30대 여성부터 건강을 생각하는 40~50대 중장년층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에서 방송되는 후코그램은 홈쇼핑 특가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씨원은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장흥표고산업육성사업의 투자를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의 기술지원을 받아 장흥의 특산물인 표고버섯을 활용한 소스를 개발해 후코그램 미역귀의 감칠맛을 배가시켰다.

최신위생설비를 갖춘 씨원 생산공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급하는 해썹(HACCP)인증도 획득했다.
주식회사 씨원의 김광남 대표는 “홈앤쇼핑 첫 론칭을 계기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후코그램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