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면사무소 강신대 면장과 직원은 물론 지역 사회 단체장과 이장 등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장동출신 전국 출향 향우 기업인들을 초청하는 기업 유치 설명회를 6월 17일 오후 7시 장동면 복지회관에서 향우 50여명이 참여여한 가운데 있었다.

본 행사에 앞서 장동면 하산리 제왕광불사 세일대법스님이 세계 최대 청동좌불 조성 불사와 대웅전 불사를 안내하는 책자를 배포하고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성 장흥군수는 “여러향우님들의 고향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서로 화합하여 아픔은 보듬고 기쁨은 나누는 그런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모든 환경에서 우수한 장흥에 여러분들의 투자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밀레니엄 영우 안영국 회장은 “수구초심의 마음으로 지역민들과 출향 향우들이 일심동체가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출향 향우들은 고향 사랑의 마음으로 기업 유치는 물론 농산물 가공공장의 설립에도 적극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신대 장동면장이 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대한 투자 및 기업 유치 현황과 각종 편의 시설 등 인센티브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장동면의 모든 현황을 설명하며 지난 4월에 발족한 장동면기업유치추진위원회의 설립 배경을 설명하고 출향 향우와 지역 주민이 모두 참여하는 국민주 형태의 친환경농산물가공공장 설립을 위한 추진 방향도 설명했다.

특히 이날 참석한 향우들은 장동면 골프회 이병렬 회장과 장평면 골프회 안병정 회장의 주관으로 JNJ골프장에서 17일과 18일 이틀간 고향사랑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하여 친목을 다지며 고향 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귀중한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