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동면향우회(회장 백성곤)는 2017년도 정기총회 및 장동인의 밤 행사를 3월 11일 오후 6시 한강공원 이랜드크루즈 트리타니아호에 350여명의 향우들이 승선한 가운데 희망찬 새 봄을 맞이하는 흥겨운 선상파티로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는 조권기 사무국장의 사회로 김종만 전임회장의 개회선언, 김유순 청년회장의 회기입장과 국민의례에 이어 백성곤 향우회장의 내. 외빈소개, 김재기 장동면번영회장의 번영회 임원진과 장동면 기관단체장 소개 순서로 이어졌다.

백성곤 향우회장은 “참석해주신 내. 외 귀빈 여러분과 멀리 장동에서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고향 어르신들과 사회기관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며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분위기도 바꿀 겸 선상에서 즐기는 파티 형식의 정기총회를 기획하여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협조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고 개회사를 했다.

이어 오명준 재경장흥군향우회장이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는 축사를, 강신대 장동면장이 “봄소식과 함께 인상 깊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장동초등학교 살리기에 동참해준 백성곤 향우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께 감사드립니다. 희망의 동쪽인 장동을 잘 지켜 나아가겠습니다.” 재경장흥군향우회장을 역임한 안영국 명예회장이 “한강변에 나와 보니 이제는 완연한 봄이 시작 된 듯합니다. 이런 화창한 날씨에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반갑고 기쁩니다. 행사를 준비한 집행부의 노고를 치하합니다, 또 비록 몸은 고향을 떠났지만 항상 마음으로는 고향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동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우리 모두 동참하고 응원합시다.” 김재기 번영회장이 “여러분들의 따뜻한 반김에 감사드리며 타향에서 힘들고 지칠 때면 언제라도 고향을 찾아주시면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장동면소식지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는 격려사를 했다.

경과 및 결산 보고는 유인물로 대체하고 안권섭 감사의 감사보고를 받았다.
기념 떡 케이크 커팅과 건배를 들며 저녁 만찬을 즐기다 이경란 향우의 사회로 2부 인기가수 은아의 축하공연과 마을대항 노래자랑을 개최하여 인기상-김현숙, 장려상-이석칠. 황정희, 대상-이정남 향우가 당선되어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강신대 면장, 유상호 장흥군의회 의원, 김재기 번영회장, 이승주 용두농협조합장, 권상수 주민자치위원장, 문병학 이장자치회장 등 장동면 사회기관 단체장 40여명이 관광버스로 고향소식과 특산품을 한 아름 안고 참석하여 향우들과 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