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소통 행정, 공동체 인식 확산과 따뜻한 시책 펼칠 것
김광렬/장흥읍장

존경하는 읍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읍민 여러분의 소망이 이뤄지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장흥읍은 지난해 읍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 속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940년11월 1일 장흥읍으로의 승격 이후 76년 만에 읍 상징물(편백,철쭉,백로)을 지정하여 선포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읍민의 마음속에 자긍심을 심었으며, 전남도 읍면동장 현장행정 평가 결과 1위(상사업비 1,000만원), 읍면 세정업무 종합평가 대상 수상 등 행정 역량의 대외적 이미지를 한껏 드높인 한해였습니다. 올해도 장흥읍은 활기찬 현장행정에 모든 읍정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2월부터 읍장 및 실무계장들이 49개 마을을 순회 추진 시 마을회관이나 경로당, 그리고 영농과 생활현장에서 주민 여러분을 만나고 소통하겠습니다. ‘49개 마을별 사업계획서’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 주민 여러분이 언제라도 읍장실에 오시면 열람하실 수 있게 하여 자기 마을에 대한 미래의 청사진을 예측하고 직접 확인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지역 공동체 의식 확산과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읍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저소득층, 장애인, 취약 여성과 아동·노인 등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서랍 속 동전 모으기 ▶사랑담은 착한김치, 연탄 나눔 ▶독거노인 생일 챙기기사업 등 불우한 이웃을 돌보고 효를 실천하는 따뜻한 시책들을 올해도 계속 추진하여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사업을 발굴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탐진강을 중심으로 시가지 도심 환경을 안전하고 아름답게 가꾸겠습니다. 시설물 주변의 위험요소 해소, 시가지 도로 단구간 확장 공사 등 건설 산업현장의 안전대책을 강화하고 더불어 우리 읍의 청소 행정을 좀 더 촘촘하게 구성하여  지역의 안전과 청정환경 이미지 브랜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읍민 여러분 ! 새해에는 거창한 중장기 계획을 새로 세우기보다는 그동안 군이나 읍에서 추진 해 온 사업들을 마무리하고 철저히 관리하여 사업의 열매와 성과를 내는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읍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관심 속에서 공동체의식을 갖고 새로운 미래로 힘차게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소통하는 생활행정 추진, 살맛나는 대덕건설에 최선 다할 터
손승현/대덕읍장
존경하는 대덕읍민 여러분! 희망찬 2017년 붉의 닭의 해 정유년을 맞아 우리 대덕읍민 모두가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고, 각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 동안 우리는 어머니 품 같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읍민과 향우, 공직자 모두 한 마음으로 부단히 노력해왔습니다. 올 한해는 그 노력들이 결실을 맺는 성과의 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새해에도 늘 새롭고 끊임없이 발전해가는 대덕읍 김성군수님의 군정철학인 ‘어머니 품 같은 장흥’을 읍정에 접목시켜 더욱 생산적인 행정, 열린 행정을 펼치고자 합니다.

첫째, 읍민 여러분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보살피는데 힘써, 궁극적으로 ‘어머니 품 같은’ 따스함을 지역사회에 전파하겠습니다.

둘째, 대덕읍은 제 생활의 터전이자 공직생활을 처음 시작했던 곳이며 그 마무리를 할 곳입니다.
우리 지역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항상 여러분과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는, 살아있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셋째, 읍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및 고향가꾸기 사업 등 타 읍면에서 부러워하는 현안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읍민 모두가 웃음이 넘쳐나는 살맛나는 대덕, 누구나 한 번 오면 또 오고 싶은 잘 사는 대덕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쏟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하는 동안 무엇보다 즐겁고 서로에게 귀한 존재가 되길 희망하면서, 칭찬하고 존중하고 이해하는 ‘행복 대덕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아울러 일선에서 가장 수고가 많으신 우리 이장님들과 협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각 기관사회단체장님들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문 턱 없는 소통과 열린 행정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외적 자원과 읍민 여러분의 화합에서 비롯되는 강력한 내적 자원을 토대로, 우리 대덕이 남부권의 중심으로 우뚝 서고 읍민 여러분의 함박웃음이 피어나는 한 해가 되도록 불철주야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따뜻하고 보람찬 한 해가 되길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실장 활성화와 지역민 화합에 최선 다 하겠다
김병수/용산면장
사랑하는 용산면민과 향우여러분! 힘차게 아침을 알리는 닭의 울음처럼, 올 한해는 더 부지런하게 아침을 맞이하여 각 가정에서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면은 면민화합과 협동심을 원동력으로, 용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설계 용역비 3억3천만원) 선정, 각종 시책평가에서 활발한 성과로 면민의 자긍심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농업인상담소 건립과 마실장 활성화, 친환경농산물 확대를 통한 고부가가치 소득작물 육성 등은 면민의 생활에 활기를 더하며 보람찬 한해를 만들었습니다.

금년에도 우리 면민과 출향향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제18회 용산면민의 날과 숲속의 용산만들기(남상천 벚나무 식재와 소나무 거리조성)에 보다 더 아낌없이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올해 우리면의 주요 중점사업으로 첫째, 면민의 소득증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친해 나가겠습니다.
생약초 고장이라는 이미지에 맞게 황금초, 인삼, 작약, 더덕, 도라지 등의 재배 확대, 황칠나무 식재, 벼ㆍ보리 대체 소득작목으로 하우스시설 및 관상수 식재 등을 농가에 적극 권장하여 농가소득을 높이겠습니다.

둘째, 용산 5일시장 및 마실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그에 따른 다양한 체험거리와 문화관광 사업 개발로 우리 고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흥미와 옛 향수를 느낄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셋째, 면민 모두가 화합하여 용산면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면민과 함께하는 현장행정과 찾고-듣고-돕는 체험행정으로 언제나 면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항상 지역 어르신들의 충고와 선·후배님들의 조언을 받고 면민들의 뜻을 더욱 섬겨서 이 고장의 발전을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진정으로 고민하고 걱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지역을  미래 살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며, 부끄럽지 않은 면정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새로운 비전아래 용기있게 나아가는 한해를 만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면민 모두 가꾸어가는 명품 안양 건설에 최선 다할 터
김동옥/안양면장
정유년 새해를 맞아 면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안양면은 사자산, 억불산의 맑은 정기를 품은 산과 들, 그리고 청정해역 득량만의 풍부한 수자원과 바다가 알맞게 조화를 이루어 삶을 풍요롭게 하는 천혜의 고장입니다.

지난 해 우리 면은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성공 개최, 8개 사회단체가 참여한 제1회 8ㆍ15 광복기념 사회단체 통합한마음대회, 면민의 오랜 숙원인 다목적회관 개관,  정남진 안양사랑 모바일 밴드 운영을 통한 소통과 화합, 협력과 봉사로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면민들의 뜨거운 애정과 관심,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2017 정유년 새해에는 소통으로 화합,  열정으로 애향, 도전으로 성장, 참여로 도약하는 슬로건으로 면민이 함께 가꾸어 가는 명품 안양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첫째, 면장과 직원 마을현장방문의 날 운영, 마을회관에 담당직원 안내표찰 및 소리함 설치 등 발 빠른 소통과 면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독거노인, 중증 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반가운 말벗되어 드리기, 다문화여성과의 교류의 장 마련 등 실질적인 복지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친환경인증면적을 늘리고, 고소득 3기작 하얀들 만들기와 지구 온난화에 대비한 아열대작물과 틈새작물을 발굴하여 미래를 여는 선진 농업기반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종려거리 가꾸기, 한승원 문학산책로 꽃길 조성 및 빛 포토존 설치 등 사람이 찾아오는 명품 안양을 조성하는데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병아리가 알을 깨기 위해서는 알 안에 있는 병아리와 알 밖에 있는 어미가 함께 동시에 쪼아야 하는 줄탁동시의 진리처럼 한 사람의 탁월한 지혜보다는 모든 사람의 지혜를 모으고 한사람이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는 모두가 함께 일했을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듯이 우리 안양면은 관과 민, 공직자와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여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안양을 가꾸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더욱 행복하고 발전된 지역상 구축에 최선 다 하겠다’
강신대/장동면장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여 장동면민과 향우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면은 ‘화합과 소통, 행복한 장동면 구현’을 면정 운영의 기본방향으로 삼아 이를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왔습니다. 그 결과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 65건을 비롯 각종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고, 친환경 농업 확대 추진 및 주민소득 창출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장동면의 발전을 위해 각종 시책의 추진방향을 더욱 구체화하여, 발전해 가는 장동면의 모습을 모든 여러분이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장동면 행정복지센터 청사가 위치한 장동면 신북마을 일원은 후기 구석기 유물이 발굴된 장동면의 문화보고로서 그 사적 가치를 기반으로 면 청사주변 공원을 조성하여 장동면 문화유적산업의 발전기반을 닦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이미 장동면 청사주변 공원화 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세부계획을 수립 중이며 앞으로 이에 따른 절차 및 보상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 지역민이 편히 와서 쉴 수 있는 공원 같은 면 청사를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산림소득사업 추진으로 헛개 꿀 생산단지 조성사업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또 지난해 선정된 숲속의 전남 사업과 연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으며,  사분야 소득사업 추진으로 명품찰보리 생산단지 조성사업, 절임배추 생산판매 등 원예특작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셋째, 문화관광 육성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면은 유일하게 안중근의사를 모신 사당인 해동사, 한국 최대의 후기구석기 유적지인 신북구석기 유적지, 석굴암 본존불상과 견줄만한 용화사 석조여래좌상 등 근현대를 아우르는 역사문화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동사 및 용화사 석조여래좌상에 대해서는 지속적 관리 및 홍보를 이어나가고, 신북구석기 유적에 대해서는 보존활용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과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2017년 새해 장동면은 위와 같은 추진방향들을 중심으로 면정을 운영하여 더욱 더 행복하고 발전한 지역상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장평면으로 적극 조성한다.
김광재/장평면장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며 장평면민과 향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장평면은 ‘안정적인 소득기반 조성,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농업인 월급제를 장흥군 최초로 시범 시행하여 농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며, 작두콩 재배면적을 15년 대비 6.5ha 확대 추진, 9억원의 농가소득을 올렸습니다.
또 친환경 벼, 블루베리 등 소비자 중심의 친환경 소득작물을 육성하여 38억원의 농가소득을 창출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주민을 위하는 면정 운영으로 더 행복한 장평, 살기 좋은 북부거점도시로 면민화합과 지역발전의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군ㆍ면정 홍보와 의견수렴을 위한 마을 방문의 날을 운영하고 사회단체 등과 함께 하천변 정화활동, 연도변 풀베기 등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주민들 대상북카페 운영, 도로 명 주소 스티커를 전화기에 부착하여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또한 차 한 잔, 배려 한 번, 친절 up운동 추진으로 면민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둘째, 복지와 의료서비스에 소외되어 있는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 함께 사는 지역분위기 조성과 민원서류배달제로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셋째, ▶작두콩 재배면적 확대 ▶블루베리(5ha), 식용호두(2톤) 등 특화작물 육성 ▶귀농ㆍ귀촌인에게 창업자금, 주택수리비 등 지원 ▶인구지키기와 연계하여 인구 유입 유도 ▶관내 마을 걷기운동코스를 명품 코스모스 꽃길 조성 등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지역 만들기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를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6월 중 면청사 준공식 때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전 면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2017년 정유년엔 주민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하여 어머니 품 같은 따뜻한 고장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면민, 향우 여러분 가정에 축복이 넘치기를 기원드립니다.

여유롭고 포근한 친환경생태의 고장으로 만들 터
김한석/유치면장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유치면민과 향우 여러분들의 건강과 축복을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는 어려움 속에서도 면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숨가쁘게 달려오면서 나름대로 많은 성과를 올렸습니다.
새해에도 면민이 즐겁고 행복한 가운데 여유가 있는 친환경의 메카로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첫째, 금년도 주요 핵심시책 중 가장 우선적인 것은 친환경 유기농 실천입니다.
금년을 100% 친환경유기농 정착의 해로 정하여 친환경유기농 지역 이미지 제고 및 기능성 농업인‘미네랄 유치’친환경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브랜드 개발을 통해 친환경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도시민들을 겨냥하여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둘째, 댐 둘레길 ‘호숫가 하늘길’의 레포츠 명소화를 위해 아름다운 호수를 조망하면서 즐길 수 있는 전국 산악마라톤 대회와 건강 걷기대회, 자전거와 승마 라이딩, 트레킹, 캠핑 등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위해 둘레길에 사계절 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를 실시하여 둘레길을 색깔 있는 테마거리로 만들어 가겠으며 또한 ▶덕산리 산 일원 5ha에 단풍나무 경관림 조성 ▶산림유전자보호구역, 비자림-야생녹차 단지-보림사-봉덕계곡 등 보림사권과 자연휴양림권 등의 관광산업 브랜드화로 유치면을 치유와 명상의 고장으로 거듭나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제13회 수몰애향제, 제28회 면민의 날 행사는 지역민과 향우가 함께 어우러져 수몰의 애환을 달래며 새로운 의지를 다짐하는 한 마당 축제행사로 개최하고, 특히 제3회 장흥표고버섯축제는 서울광장, 양재동농협센타 등 대도시에서 개최하여 유치 특산물 판매의 장을 여는 방안으로 컨셉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또 우리면 특산품인 표고버섯의 철저한 관리로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표고버섯 유통시장을 주도하여 원목표고버섯의 명성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고, 음나무-두릅-더덕- 고사리-취나물 등 산채류 재배 선도 농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특화를 통한 주민소득증대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유치 면민과 향우 여러분 가정에 만사형통하시고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정과 희망이 넘치는 명품고장 실현에 최선”
김승태/부산면장 
정유년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 한해도 부산면은 ‘정과 희망이 넘치는 명품고장 실현’을 면정의 목표로 삼고 ‘열린행정 면민화합’, ‘함께하는 행복 복지’, ‘고소득 농업육성’, ‘활력 넘치는 지역개발’을 역점시책으로 면정을 운영하여 희망의 부산면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첫째, ▶‘주민소통 마을 사랑방’ 운영 ▶ ‘주민건의 바로바로 현장 확인 통보제’ 실시 ▶ ‘직원 업무공유 현장견문제’ 운영 ▶농번기 민원실 1시간 연장 운영 하겠습니다.

또한 ▶관내 출생등록자 사랑의 출생축하 선물 전달 등 ‘365 주민 감동 민원서비스’ 등 현장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열린행정 면민화합’으로 ‘365 주민 감동 민원서비스’도 제공하겠습니다.

둘째, ▶면 민원실에 ‘희망 우체통’ 설치 ▶4분의 기적심폐소생술 노인교육 년 2회 실시 ▶우리 면 '365 무지개 봉사단'과 함께 위기ㆍ취약가구에 대한 집수리 및 재능기부  ▶9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장수 어르신 생신 챙겨드리기’ 등 면민을 위한 다채로운 복지사업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기후변화에 대응한 고소득 아열대작물인 패션프루트, 차요테 등 현재 2.2㏊의 아열대 작물 재배면적을 선도농가 재배사례 및 기술 교육 강화,  신규 농가확보로 금년내 5㏊ 면적 확대, ▶고소득 작물로 각광받고 있는 멀꿀나무 재배를 적극 지원 등 ‘고소득 작물 확대 육성으로 면민소득을 증대’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현안사업인 내안천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금자~용반간 농어촌도로 포장 ▶유량지구 농촌하수도 정비사업 등 계속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과 댐주변지역지원사업 등도 상반기내에 조기 완공 등  ‘활력 넘치는 지역개발사업’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면민들과는 소통과 화합으로 정이 넘치는 명품골 부산면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산면민과 향우 여러분! 밝고 희망찬 정유년 한해!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역사와 문학이 숨쉬는 회진면으로 만들 터
조국선/회진면장 
기대와 희망에 넘친 정유년 새해 면민과 향우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회진면은 역사와 문학이 숨쉬는 고장, 오늘도 내일도 가고 싶은 고장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첫째, 민원편의 시책, 민원서비스 확대, 향우에게 고향소식 전달, 월 2회 마을방문의 날 운영, 주민자치행정 체험교실운영, 전통농악-라인댄스-제2회 서예교실 회원전 개최, 자매결연기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현장 확인등을 통해 불편사항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사랑의 텃밭 가꾸기를 통한 김장나누기, 어르신 섬김의 날 운영, 민간단체가 참여한 소외계층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사업 등 감동적인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덕흥마을 앞 가로변(2.8km구간) 향기나는 꽃길 조성, 천년학 세트장과 천년학 리조트 구간 제방 에 금계국 식재, 한재공원 할미꽃 군락지 면적 확대 등 맞춤형 생태관광자원을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친환경 농산물 재배 확대, 아열대 과수단지 확대조성, 유휴농지 활용한 단호박 확대재배, 청정 득량만 고소득 해조류 소득확대, 한우 1++등급 비율확대 등 안정적 소득사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회진행정복지센터, 천관농협 회진지점, 수협 주차장을 개방하여 면민에게 돌려드리고 직원들은 물양장 주차장을 활용하며 기관ㆍ사회단체와 협조하여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을 집중계도하고 단속하여 기초질서 확립에 힘쓰겠습니다. 또 가칭 ‘회령포 문화축제’를 10월 중에 개최, 회령진성의 역사적 가치와 지역의 문학적 위상를 재조명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속감 증대에 기여하도록 할 것입니다.

여섯째, 회진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선학동 새뜰마을사업, 이회진지구 연안정비사업, 덕산~장산 밭기반정비사업, 노력도 도서종합개발사업, 회령진성 진입로 개설공사, 회진면 전천후게이트볼장 조성, 진목지구 재해위험지구정비, 군도 4호선 갓길 정비사업, 대리 방파제 확장공사, 회진 동구마을 회관 신축, 주민숙원사업 등 활발히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회진발전을 위해서 함께 걱정해 주시고 변함없이 살펴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정유년 새아침을 맞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