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석)은 지난 23일 안양면 수문마을에서 제22회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이명흠 장흥군수, 마재주 군의장 및 안양면 각 기관사회단체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였으며 봉사자 120여명이 참여하여 21개 분야 287명에 대한 종합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 주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전문 집수리사업단을 동원한 도배-장판 교체, 전기 및 가스안전 진단, 보일러수리, 샷슈 공사 등을 영세가구 위주로 동절기를 대비한 사전 안전점검을 추진하였다.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활동은 민관이 협력하여 각 개인별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추진함에 있어 안양면 기관단체의 후원이 이어져 봉사활동의 의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재능기부 사업단에서 35만원 상당의 떡 후원과 안양농협(조합장 손흥석)에서 20만원 상당의 음료 제공, 수문마을 부녀회(회장 윤숙자)에서 300여명의 음식을 푸짐하게 마련하여 행사에 참여한 내빈 및 수혜자, 안양면을 찾은 방문객에게 중식을 제공하여 훈훈한 나눔의 장이 되었다

김영석 관장은 “우리군 지역사회복지는 우리가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으로 더 많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펼쳐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