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이 10월 10일(목)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의 이해를 통해 문림ㆍ의향의 얼을 계승하고, 홍보활동을 통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정남진 장흥을 정확하게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2013. 정남진 장흥박사'를 선발·임명하였다.

이번 '2013. 정남진 장흥박사 선발대회'는 장흥알리미 장학자료 및 홍보리플릿을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제작·보급한 내용을 중심으로 실시되었으며 장흥박사 선발시 영어면접을 포함시켜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발된 10명의 정남진 장흥박사들은 앞으로 장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제암산 철쭉제’, ‘장흥물축제’ 등 각종 축제나 행사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흥알리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글로벌 리더 육성 차원에서 지자체와 연계해 해외봉사 프로그램에도 참여시킬 계획이다. 이승미(장흥초 6년)학생은 “장흥박사 선발대회를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우리 고장 출신의 훌륭한 문인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장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문림의향을 자신 있게 소개하고 홍보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