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8일 장흥위씨 재경종친가족 야유회 행사가 송파구 올림픽공원(소담터)에서 종원 가족 희망 잔치로 120여명의 종원과 그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행사는 위성배 재경총무의 진행으로 하여 위구섭 재경종친회 회장의 인사와 위찬호 대종회 고문, 위자형 대종회장의 격려사로 시작하였다.

재경 위구섭 종친회장은 “장흥 위씨 재경가족 여러분에게 드리는 글 이라는 인사말에서 우선 이번 행사의 준비 과정에서 대종회 임직원의 많은 도움에 감사하였고, 무엇보다 이 좋은 계절에 장흥 위씨 가족 여러분이 이렇게 함께 자리를 할 수 있는 것도 조상님의 큰 은덕이라 생각하며 모두가 서로를 사랑하고 의지하며 살아가자.”며 “우리 장흥 위씨 가족 모두는 각자가 가지고 있는 모든 정열을 불태워 우리의 후손들에게 아름답고 멋진 유산을 넘겨주는 꿈을 꾼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어서 대종회 홍보ㆍ편집위원회가 제작한 장흥 위씨 발전사를 빔 프로젝트로 위씨 성 의 유래 및 장흥 위씨의 정착과 발전과정에 대해서 위성철 홍보ㆍ편집위원장의 설명으로 참석 종원들에게 위씨 후손으로써의 긍지와 자부심 등 교육적, 문화적 가치관 확립에 일조하였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행사는 중식과 함께 경품 뽑기, 어린이 상품주기 등 참석 종원 가족의 즐겁고 화합된 한마당이 이루어졌다. (기사,사진 제공/위성배 총무)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