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장흥라이온스 클럽(회장 천점두)은 지난 9월 1일 하계의료봉사를 무사히 성료했다.

장흥라이온스클럽은 매년 하계의료봉사를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장동면 만년리 남성당에서, 인근의 9개 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상대로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하계의료봉사에서 주민 건강진료에는 장흥우리병원 김규정원장(신경외과), 김안과 김융기 원장(안과 진료), 장생약국 이승주 약사(비상약 제공) 그리고 미용봉사에 문화온천 정갑수씨와 여성라이온스클럽(이발, 염색, 파마등), 농기계 수리봉사에 탐진공구 차정석L, 가축약품 무료 제공에 희망동물병원 양문석L 등이 헌신적으로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앞서 진행된 하계의료봉사 경축식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355-B2지구 이철 총재가 축하 차 참석했으며, 이명흠 장흥군수 및 주요 내외빈으로 김전환 장동면장, 이학준 용두농협조합장, 김광원 남성당 당주 등이 참석하여 라이온스 하계의료 봉사활동을 치하하고 격려했다.

또 이날 장흥라이온스클럽 의료봉사시 매년 서울에서 방문, 봉사활동을 해 온 김광복 케이비 비젼 대표에게 이철 국제라이온스협회355-B2지구총재의 감사패가 전달되었으며, 장흥라이온스클럽은 또 남성당에 117만원 상당의 40인치 LED TV를 기증하기도 했다.

장흥라이온스클럽은 이날 하계의료봉사 외에도 마을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광원 남성당 당주는 “장흥라이온스클럽이 벽지나 다름없는 저희 마을을 찾아와 의료봉사, 환경미화 봉사를 펼치고 우리 지역사회의 건강성과 건전성을 조성하는 것을 보고 감동했다”고 말했다.

천점두 회장은 “그동안 장흥라이온스클럽은 모든 회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소리소문없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하계의료 봉사도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의 일환일 뿐”이라면서 “우리의 봉사로 우리 지역사회가 보다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