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역 주민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정보격차 해소 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계층별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군은 매년 군민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65세이상 어르신, 장애우, 다문화가정 a등 240여명을 대상으로 계층별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정보화 욕구를 채워나가고 있다.

정보화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 및 스마트폰 활용, 소셜네트워크 활용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목 중심으로 4개 과정을 구성하고 각 과정별 5일간(총 10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9월 9일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KT의 IT 서포터즈센터 전남팀에서 강사를 무료 지원해 주어 군민들이 손쉽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본 사용방법,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활용 교육을 진행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SNS 사용 확산으로 군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폰 활용 중심 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정보화 소외계층인 어르신, 장애우, 다문화가정의 자유로운 정보접근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 희망자는 군청 총무과(860-0296) 또는 각 읍?면사무소 총무계(860-0601~10), 군 홈페이지(http://www.jangheung.go.kr)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