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장흥 DoDream 진로ㆍ직업 체험 제4차 순회 박람회를 장흥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장흥여자중학교 1, 2학년 243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인 장흥 DoDream 진로ㆍ직업 체험순회 박람회는 초등 5, 6학년과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지역 여건을 반영한 장흥교육지원청의 특색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흥 DoDream 진로·직업 체험 제4차 순회 박람회는 장흥여자중학교 학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푸드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 도자기공예, 리본공예, 로봇만들기, 다중지능, Vocational card, 대학학과카드 등 다양한 코너의 체험과 진로 직업 정보검색대회, 진로직업 골든벨, 진로탐색검사 및 상담, 미니 진로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여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플로리스트, 리본공예 등은 인기 코너 였으며, 진로탐색 검사를 통한 상담으로 ‘MY DREAM, 성취를 위한 나의 약속’을 작성하여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진로 선정과 진로발달을 돕는 계기가 되었다.

이점순 장흥여자중학교 진로상담교사는 “존 고다르의 꿈은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느끼고, 손으로 적어, 발로 뛰어 이루는 것이다. 라는 말처럼 학생들의 참여형 체험프로그램인 장흥 DoDream 진로·직업 체험순회 박람회는 너무 의미 있는 행사이고 학생들이 활발하게 체험활동하는 모습이 기대 이상 좋았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 장흥 DoDream 진로ㆍ직업 체험 순회박람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 단계 성숙한 행사로 관산초, 장평초, 대덕중 체육관에서 계속 실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