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경찰서(서장 총경 박병동)는 9월 3(화), 경찰서 장원마루에서 40세 미만 직원 30명이 모인 가운데 ‘젊은 경찰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경찰관 개개인의 역량을 키워서 정체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 역동적인 장흥경찰서를 함께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독거노인 위해 노인회· 한전지사와 업무협약
장흥경찰서는 9월 3일 서장실에서, 한전 장흥지사장(주재학), 대한노인회 장흥지회장(김평환)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초고령사회인 장흥지역 65세 이상 노인들의 안전 보호를 위해 전기시설 무상수리, 전기안전 검침 방문시 독거노인 안부 살피기 등 노인안전을 위한 것. 장흥경찰서는 이번 협약등 업무협약(MOU)을 통해 노인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장흥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장흥경찰 경찰발전위원회 정례회의
장흥경찰서는, 9월 2일, 천관마루에서 회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에게 공감받는 협력치안 구현을 위한 경찰발전위원회 3분기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경찰발전위원회 회원들은 2013 하반기 치안활동에 대한 홍보 프리젠테이션을 듣고 장흥경찰이 앞으로 역동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옆에서 힘껏 돕겠다며 장흥경찰과 경찰발전위원회가 협력하여 살기좋은 장흥을 만들자고 다짐하면서 또한 착한마일리지제 상호협약을 맺었다.

■장흥경찰 승진임용식

장흥경찰서는, 9월 2일(월) 장원마루에서 동료와 가족들의 축하를 받으며 승진임용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읍내파출소 김광언 경사가 경위로, 정정윤, 이영훈 경장이 경사로 각각 승진하였다.

■아동안전지킴이 직무ㆍ전문 교육
장흥경찰서는 지난 8월 30일, 장흥경찰서 장원마루에서 관내 아동안전지킴이 대상으로 ‘아동 안전지킴이 직무ㆍ전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지킴이의 역량 강화 및 건의사항 공동협의 하여 신학기 학교폭력, 가정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강사는: 양홍렬 나주 굿네이버스 교육홍보팀장으로, 양홍렬 씨는 아동학대의 이해(사례,대처방안)와 지킴이의 역할(근무 방법,주의 사항)등에 대해 강의했다.

■2013 하반기 치안성과 향상보고회
장흥경찰서는, 지난 8월 30일, 경찰서 장원마루에서 2013 상반기 성과평가 결과에 따른 하반기 성과향상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각 부서별 상반기 성과지표 성적을 토대로 하반기에 역점 추진사항 등 성과향상을 위한 자체 반성을 통해 대책을 논의하였다.
이날, 박 서장은 하“반기에는 각 읍면의 이장단회의를 참석하여 현장방문을 통한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창의치안을 구현하겠다”고 역설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