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동 서장, 정남진 장흥농협 실버대학에서

장흥경찰서장 박병동서장은 지난 8월 22. 오후 2시에 실버대학(정남진장흥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장흥군 65세 이상 노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초고령화사회인 장흥지역 특성을 고려한 수확기 절도, 교통사고 (경운기, 4륜전동차), 보이스피싱 등 노인대상 범죄대처방법과 경찰의 활동사항에대한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서 박서장은 동영상 및 다양한 자료를 활용, 노인들이 범죄예방과 치안대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으며 실버대학생들은 “이렇게 좋은 내용의 강의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장흥경찰서 직원 헌혈 참여

장흥경찰서(서장 박병동)는 8월 27일, 장흥보건소 2층에서 경찰관 및 전·의경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헌혈에 동참했다. 이날 참여한 이현석 일경은 “내 자신의 혈액이 위급한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더 많은 직원들과 군민들이 헌혈에 동참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흥경찰서·생활안전협의회 착한 마일리제 업무협약

장흥경찰서는 8월 26일, 장원마루에서 경찰과 지역생활안전협의회장 등 26여명이 모인 가운데 장흥군 생활안전협의회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특히, 이날은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착안마일리제 협약과 함께 상호협력하여 안전한 장흥만들기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토론으로 장흥군민에게 눈높이 맞춤형 치안을 약속하였다.

■장흥경찰 노인교통사고 예방 위한 ‘위력순찰’

장흥경찰서는 최근 교통사망사고가 급증하고 있어 관내 주민들에게 교통사고 대해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교통싸이카 및 순찰차량을 집중 투입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지켜본 주민들은 5-6대의 순찰차량이 경광등을 켜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위력순찰을 실시한 결과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기타 범죄예방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흥경찰은 교통사망사고 없는 안전한 장흥군 만들기에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군민안전, 장흥경찰 무사고 위한 기원제 동참

장흥경찰서는 8월 22일, 장흥댐 전망대에서 장흥 보림사 일선스님 등 주관 장흥군수, 장흥경찰서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흥군민의 안녕과 장흥경찰 무사고를 위한 기원제를 실시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