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장흥 DoDream 진로, 직업 체험 제 1차 순회 박람회를 진로중점학교인 장흥중학교에서 개최하였다.

장흥 DoDream 진로-직업 체험순회 박람회는 초등 5, 6학년과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6차로 개최하는 프로그램으로 10대 학생들의 특성과 지역 여건을 반영하여 재미와 교육적 효과 극대화를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흥중학교 학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다양한 코너의 체험과 진로 직업 정보검색대회, 진로탐색검사 및 진로설계 활동과 참여형 체험 진로-직업정보 프로그램 속에 진행되었다.

유효숙 장흥중 진로상담교사는 “대규모 진로박람회장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교내에서 알차게 학생들이 체험하고 진로에 대해 깊이 있고 진지하게 생각할 기회를 제공한 좋은 프로그램으로 연이은 다음 순회 박람회도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박인숙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장흥지역 내에서 충분한 시간과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장흥 DoDream 진로-직업 체험 순회박람회가 우리 장흥지역의 희망인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살리는 좋은 기회로 남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앞으로 장흥 DoDream 진로-직업 체험 순회박람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단계 성숙한 행사로 관산초, 장흥초, 장흥여중, 장평초, 대덕중 체육관에서 계속 실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