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핵심사업의 일환으로 ‘아이 눈으로 수업보기 수업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교사들의 자발적 수업 혁신을 이루고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아이 눈으로 수업보기 수업혁신 컨설팅 제4회 심포지움’에서는 장흥유치중학교의 “강건이를 통한 교사자아성찰의 기회! ” 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제4차 심포지움은 6월11일부터 6월 12일까지 장흥유치중학교 유기상 선생님의 수업공개와 장흥유치중교사 세미나의 연구과정을 장흥유치중학교 김은희 선생님의 발표로 6월 19일 장흥청소년수련관공연장에서 장흥관내 130여명 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유기상 장흥유치중 교사는 “날마다 하는 수업 1시간씩에 대하여 많은 시간동안 벼리아이의 특징적 행동을 관찰, 기록, 분류, 분석하여 그 원인과 의미를 묻고, 다음 수업의 준비과정을 전교원의 세미나를 통한 소통과 관심으로 계속 진행된다면 변화된 학생들의 모습과 민주적인 의사소통의 혁신 학교 문화가 정착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인숙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심포지움은 수업혁신과 교실수업개선, 기초학력 정착이라는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초석이 될 것이며 장흥군이 수업혁신을 선도하는 선진적 출발점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