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2월 27일(수)~28일(목) 2일간 장흥중학교 도서실에서 2013. 장흥영재원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나의 꿈을 향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진행하였다.
본 자기주도학습 캠프 과정은 학생들이 자기 자신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 발표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도 청취하고 공감하는 수업진행방식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호응을 받았다.

'자기주도학습 캠프 과정'은 2월에 2일간의 단기 집중 수업을 시작하여 매월 토요일 3시간씩, 4개월간의 강화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자기주도학습 코치 양성과정 직무연수를 받고 있는 관내 교원 25명의 참관수업과 보조 강사 훈련이 동시에 이루어졌다. 이번 캠프에 대한 소감문과 미래의 내모습을 발표하는 시간에 장흥초 이효진 학생은 "자기주도학습의 효과를 믿지 않았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효과를 실감했고 나의 장점을 찾아 무엇을 해야 할 지 방향을 잡은 것 같아 너무 유용했다. 앞으로 진행될 강화 과정도 기대가 된다"고 캠프 소감을 말했다.

자기주도학습 코치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학생들의 발표하는 모습에 장난꾸러기로만 인식되던 아이의 변화된 모습과 반짝이던 눈동자를 잊을 수가 없다"고 흐뭇해하였으며, 다른 교원은 자기주도학습 캠프 과정을 거치면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하는 아이의 모습에 대견해 하면서 이런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