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지난 12월 15일 초?중학교 엄마와 자녀 55명을 대상으로 여수 예울마당에서 있었던 금난새와 함께하는 클래식 송년 음악회에 참여하였다.

엄마와 자녀의 감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박인숙 교육장의 학부모교육 철학에 의해 실시된 행사였다.

이날은 먼저 순천만과 정원 박람회 예정지를 돌아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
누며 탐방로를 따라 걸으면서 엄마와 자녀의 따뜻한 정감을 이어갔다.

오후 7시에 시작된 음악회는 모차르트 교향곡 각 악장의 주제를 세세히 재미있게 설명한 지휘자 금난새의 해설 덕분에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엄마들이 모차르트의 음악에 쉽게 흠뻑 빠져들 수 있었다.

음악을 전공했다는 한 학부모는 “금난새의 해설과 지휘는 물론 각 파트의 연주들이 너무나 훌륭해서 감탄했다.”라고 하였다.

이날 엄마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여행은 너무나 의미 있었으며 내년에도 이런 감성교육을 꼭 실시하여 주고, 고등학교 학부모들도 참석하게 해 달라”고 하였다.

정영배 교육지원과장은, “‘학부모들이 바라는 교육을 우리 청은 계속 실시할 계획이니 이런 행사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하였다.돌아오는 길에 교육지원과장의 안내로 여수 산단의 야경을 구경한 엄마와 아들은 웅장한 산단의 아경에 감탄을 금치 못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