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장평중학교(교장 김호중는 전원학교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서울충청권을 중심으로 진로체험학습을 알차게 다녀왔다.

1학기에 ‘나의 꿈 발표대회’를 실시하여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발표를 해 보며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세웠었다. 그렇게 세워진 자신의 꿈을 찾아 2학기에는 2단계 과정으로 진로 프로그램을 직접 채험한 것.

10월 10일 진로체험학습 첫 날에는 경기도 성남의 ‘한국잡월드’에서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는 심리검사를 하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해 보며 자신이 신청했던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자신의 꿈을 찾아 적성, 흥미 등을 고려하여 꿈찾기 프로젝트를 실시한 것이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고 그 직업의 특징, 그 직업이 하는 일, 그리고 생생한 경험을 통해 미래의 직업을 체험함으로서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10월 11일 둘째 날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인 서울대학교를 방문하였다.
각 지역출신 대학생 홍보대사의 대학홍보를 들으며 대학생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캠퍼스의 낭만과 대학생활을 홍보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으며 규장각에서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을 직접 보는 기회를 가졌다.

장흥장평중학교 학생들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의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됨으로써 교과서를 통한 공부만이 아닌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대학을 탐방하고 직업의 세계를 탐방해 보는 소중한 가을체험학습을 가졌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