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안양중학교(교장 김동희)는 지난 8월 23일(목)부터 24일(금)까지 2일 동안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자율무지개학교 운영 일환으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캠프’를 운영하였다.

진로캠프에 들어 가기 앞서 김동희 교장선생은 “작년에 ‘꿈을 향한 진로캠프, 스페로 스페라!’라는 진로비전 스쿨을 운영한 결과, 학생들과 학부모님들로부터 너무나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이었다는 반응을 얻게 되어 금년에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삶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설계하는 학생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캠프’는 학교장 경영관을 실현하기 위한 역점활동인 ‘나의 비전 갖기, 책 많이 읽기, 배려와 나눔 실천하기’중에서 ‘나의 비전 갖기’를 실천하기 위해서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꿈과 비전을 설정해 보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하는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총 6회의 모듈로 짷여진 이번 진로 프로그램은 ▲입촌식 ▲우리들의 58가지 꿈 이야기 ▲ 직업을 job아라 ▲인생 나침반 ▲드림빌딩 ▲행복예감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의 삶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봄으로써 막연히 무엇이 되겠다는 것 보다는 스스로가 삶의 주인으로 뚜렷한 가치관을 가진 성인으로 어떻게 성장해 갈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