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공공도서관(관장 박경석)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2개교(장흥초, 관산남초)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독서논술교실‘을 8월 7일부터 8월 17일까지 각각 8일간 실시하였다.
장흥공공도서관에서는 독서논술 분야에 경험이 많은 전문강사를 학교도서관으로 직접 파견하여, 팝업북 만들기, 주장하는 글쓰기, 독서토론을 통한 비판적 사고 기르기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독서논술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교육일정을 모두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여 학생들의 책임감 및 성취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관산남초등학교 담당자는 “학생들에게 특히 요구되는 것은 비판적 사고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합리적 의사전달 능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독서와 논술이 필수다.

교육여건이 열악한 원거리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독서교육이었으며 진지한 수업 참여도와 함께 내년에도 필히 이러한 독서교육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앞으로 공공도서관이 장흥교육지원청 역점사업 중에 하나인 독서토론교육 활성화에 발맞추어 학교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