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초등학교(교장 하재원)는 2012년 장흥군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되어 4월 19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체계측 및 영양평가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맞춤식 건강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에는 전교생 음악 줄넘기(운동)를 통해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고, 올바른 건강 교육 프로그램(영양, 절주, 금연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게 하여 신체와 정신의 건강까지 아우르는 건강한 학교에서 건강한 어린이가 배우고 익히는 바람직한 배움터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또한 비만 관리 대상 어린이에게는 매주 토요일 수영교실을, 빈혈관리를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는 영양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건강관리를 위한 교육 및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어 관산초등학교 어린이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가족 구성원 모두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현직 기능직조무원 선생님들이 전문가와 함께 실습함으로써 수목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시설관리 지원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목관리에 대한 교육 기회를 가짐으로써 아름다운 학교경관을 조성하고 소통과 협력의 배움공동체, 행복한 장흥교육을 실현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