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1일 저녁 7시 30분부터 장평초등학교 장평관에서 장평초, 장동초, 장흥장평중, 유치초 중학교 학부모들과 4개 학교 교장, 교감 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장흥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박인숙 교육장의 초청 강연으로 자녀교육 관련의 내용을 학부모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진행된 강의였다.

1년 중 가장 바쁜 농사철에임에도 블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공부 잘하는 방법과 성공하는 방법을 박인숙 교육장은 본인의 예를 들어가면서 쉽게 설명하여, 소중한 시간을 내어 동참한 모든 이들의 기대에 충분히 미치는 강의를 하였다. 그리고 자기주도학습력이 형성된 습관이 스스로 인생을 결정하고 성공하는 삶을 이끌 수 있다는 강의 부분에서는 함께한 학부모들이 강사의 강의에 빨려 들어가는 듯하였다.

강의에 이은 학부들과의 시간에서는 초, 중학교의 운영위원장과 학부모 대표들의 학교를 위한 여러 건의 사항들이 나왔고, 교육장은 이에 대하여 상세히 답변하고, 무지개학교와 혁신학교에 대하여서도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장흥학부모 아카데미”를 읍과 면단위로 계속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