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난 19일 장동면 복지회관에서 ‘2012. 찾아가는 생활법률 강연 및 법률상담’을 개최하였다.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이해 당사자간에 발생하는 각종 법률적 이해와 고충상담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대한법률구조공단 광주지부 장흥출장소 이종수 법무관과 김정웅 변호사가 함께 하였다.

지난달 15일부터 관산읍을 시작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법률 서비스는 평소 주민들이 궁금해왔던 교통사고(뺑소니), 상속, 부동산 매매, 고소·고발, 보이스피싱 대처방안 및 인감관리 등 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법률문제에 대하여 강의하고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농번기철임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의 주민이 참여, 일상생활에서 이해 당사자간에 발생하는 각종 법률적 이해와 고충 및 권익보호를 위한 법률상담을 실시하여 장흥군의 찾아가는 무료법률 서비스사업은 성황리에 추진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사업은 오는 10월말까지 읍면별로 순회 실시할 계획이며 평소 주민들이 법을 잘 알지 못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호간 법적 다툼을 최소화하여 군민들의 동력을 결집하는 발전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법률서비스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