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6월 5일 관내 초ㆍ중ㆍ고 교장 30여명을 대상으로 ‘인재대국으로 가는 긍정의 변화’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를 견학했다.

이번 좋은학교 박람회는 여수 세계엑스포, 순천대학교 선상무지개학교 홍보관과 연계 운영하고 있고, 교육과학기술정책관, 학교급별 정책관, 대입진로진학상담관, 수학ㆍ과학체험교실, 스마트교육관, 진로적성상담관 등을 설치하여 학생·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정책을 안내하고 있어 초ㆍ중ㆍ고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이영송 교장(장흥유치중)은 “박람회를 통해 교육 수요자에게 학교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교육과정 운영, 창의 인성 교육, 방과후학교, 학교폭력예방 등에 대한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남은 박람회 기간 동안 교사ㆍ학생ㆍ학부모 모두가 견학하길 바랬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그 동안 무지개교육 특구 교육지원청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과 함께 새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도모하고 있었는데, 이번 좋은학교 박람회는 학교장의 창의적 경영 마인드 제고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