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칭찬으로 가득한 ‘장흥교육’을 만들기 위해 ‘칭찬샤워’라는 이름으로 전직원의 친절수준을 확 높이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어 화제다.

장흥교육지원청이 매월 실시하는 음악과 시가 흐르는 월례조회에 이번에는 칭찬샤워 기법을 추가한 것. 이 기법은 전직원이 6인 1조가 되어 4단계 칭찬법 즉, 1단계 상대방의 구체적 행동에 대한 사실확인을 거치고, 2단계에서는 내면가치(행동에 대한 배려심등)를 발견, 3단계 긍정적 영향을 알려주고, 4단계 질문형식으로 칭찬을 다지는 것이다(어떻게 그런 배려심을 갖게 되었니? 등) ‘칭찬샤워’을 통해 긍정적인 친절등을 체질화해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긍적적인 이미지를 확산시켜 장흥지역민의 기대수준에 걸맞는 품격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친절운동 구호나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친절을 체질화해 공무원 상호간 친절을 통해 동료애와 신뢰감을 주는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전화 친절히 받기, 칭찬샤워 운동, 항상 친절한 미소짓기용 거울배부, 친절교육 방송, 친절 슬로건(친절 3운동 : ①웃으면 웃을 일이 생긴다, ②민원인은 언제나 옳다, ③내 업무에 전문가가 되자) 게시 등 친절운동 실천과제를 구체화해 실행하기 쉬운 것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