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읍 ‘천관산 관광 일요시장’이 지난 18일 겨울산행의 진수를 만끽하고 고향의 향수를 느끼고자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나누리 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일요시장에서는 관산읍사무소 직원이 행사장 준비, 안내,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과 관산읍번영회, 이장자치회, 천관산 관광 상인회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행사가 추진됐다.

이날 잔치마당에는 떡국, 해물파전, 두부김치, 조개탕 등 푸짐한 음식으로 한상 차려진 행사장에서는 서로 간에 막걸리 한잔 권하며 흥겨운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많은 관광객들은 천관산의 멋진 풍경과 먹거리도 풍부한 것에 만족해 했다. 특히 많은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나눔 행사를 추진하는 것을 보고 “정남진 장흥의 따뜻한 온정에 마음 포근함을 느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관내 주민과 관광객 그리고 많은 관계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진 수익금은 연말을 맞아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위창환 관산읍장은 “주민들과 편하게 대화의 시간도 갖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진 나눔 행사를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주민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