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이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 축제'에 91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장흥군은 지난 7월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7일간 탐진강 둔치에서 열린 물 축제에 전국 각지에서 모두 91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직ㆍ간접 경제효과를 700억여원에 이르는 것으로 군은 추산했다.

특히 이번 물 축제에서 얻은 운영 수익금 가운데 5천500만원을 유니세프(Unicef)를 통해 세계 물 기근 국가 어린이 식수지원 사업에 기증해 의미를 더했다.

또 이웃 자치단체인 강진군과 '물과 불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협약을 맺고 물 축제와 강진청자축제를 공동으로 홍보하고 치러내 지자체 간 상생 협력의 사례를 남겼다.

이번 축제는 '물과 숲, 휴(休)'라는 슬로건에 자연과 더불어 잘 지켜온 정남진의 행복한 삶을 나타내는 '춤추는 물결! 황금빛 여름!'이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각종 풍성한 공연과 전시, 체험 등 탐진강을 배경으로 펼쳐진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물 축제를 게기로 전국에 ‘정남진 장흥’의 이름을 알려 장흥 군민에게 '하면 된다'는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이번 물축제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나눔이라는 큰 주제 아래 지역ㆍ종교ㆍ문화ㆍ인종의 경계를 넘어 물처럼 화합하자는 뜻이 담겨 있었다"면서 "이 같은 뜻을 유지해 앞으로 장흥 물축제가 장흥만의 축제가 아닌 누구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 군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