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농협(조합장 고홍천)의 ‘제1기 여성대학 수료식’이 지난 7월 27일 정남진 장흥농협 하나로 마트 2층 종합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정남진장흥농협은 지난 2010년 종합복지센터를 신축하면서 교육을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되어 2011년 사업계획 수립에서 조합원교육 중 우선적으로 여성 조합원들에 대한 교육을 환원사업으로 시행하기로 하고, 2011년 4월에 1차 여성대학 운영계획을 수립, 105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6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6주간에 걸쳐 여성대학을 운영했다.

이번 여성대학에서는 매주 화, 목요일(총 12회)에 여성의 리더십, 여성의 이미지 메이킹, 생활건강, 스트레스 해소방법,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여성들의 지식 함양에 노력 했다.

이날 수료하게되는 수료 대상은 회원전원이 80%이상 강의에 참여, 105명 모두 수료 대상이 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우정상, 개근상 등 수상자들은 농협상품권과 선풍기를 기증받았다.

고홍천 조합장은 “정남진장흥농협은 조합원들에게 배움에 대한욕구를 해결하는 복지차원의 기회를 부여하고, 다변화되어 가는 시대의 흐름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믿는다”면서 “
여성대학 졸업생들이 지역에서 활력을 갖고 참신한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지역 전체의 행복과 개인의 삶과 질을 향상시키는데 일익을 담당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