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교장 정봉환)는 1학년 재학생 39명에게 7월 28일과 29일 2011학년도 명문대 캠퍼스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위점복 교감 등의 인솔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명문대 캠퍼스 투어를 통한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진학을 대비한 장기적인 진로 계획 수립기회를 제공하며 2014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기본적 계획안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장흥고 1학년 재학생 희망자 중 성적상위권학생 39명을 선발되어 참여했다. 이들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에서 학교 홍보를 듣고 교정을 순회하여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경복궁과 국회의사당, 롯데월드를 관람하며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휴식의 시간도 제공받았다.

특히 28일 롯데월드 입장에 앞서 재경장흥중. 고총문회에서 김유웅 회장, 이종대. 최수완 수석부회장, 박승남 감사, 김정숙 여성부회장, 장순달 친선부회장, 김용환 사무처장, 신정중. 임동명 사무차장, 김용란 동문회관 관장 등이 학습에 도움을 주기위해 준비한 8기가 USB를 전달하며 격려했다.

김유웅 재경총동문회장은 “학창시절에는 공부도 열심히 해야 되지만 노는 것도 즐겁게 할 수 있어야한다.”고 인사하며 “롯데월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무사히 일정을 소화하고 귀가하여 부모님께 효도하는 후배들이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