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길도)는 지난 3월 29일, 15시에 관내 초중학교 교감, 행정실장 및 방과 후 학교 업무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1년 방과 후 학교 운영’ 및 차세대 나이스 전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장흥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개발하고, 직업교육과 연계하여 저마다의 꿈을 키워 제 빛깔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열정을 쏟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16시부터는 컴퓨터실에서 대덕초등학교 조상철 교무부장의 강의로 차세대나이스 전달연수를 하였다. 교사들이 직접 차세대나이스 시스템에 접속하여 방과 후 학교 관련 내용들을 입력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익히며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들을 해결하였다.

방과 후 학교 업무담당자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교감 및 행정실장을 연수에 참여시켜 향후 방과 후 학교 운영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초등학교 교사 김지혜는 “연수를 통해 방과후학교의 전반적인 사업들을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추진해야 할 일들이 체계가 잡혀 참으로 유익하였다”고 말했다. 안양동초 교사 장나운은 ”방과후학교의 전반적인 예산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게 되어서 궁금증이 해소되었다.

장흥은 지역 여건상 방과후학교 강사를 채용하기가 매우 어려우니 우수강사 인력풀제를 정착시켜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나타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