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길도)은 지난 2월 23일, 장흥 관내 초중고교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 연찬회에서는 지방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 및 공무원으로써 갖추어야 할 소양 함양을 목표로 2011년부터 시행될 차세대 나이스 운영, 보안, 직장내 성희롱 예방, 청렴교육, 배려와 나눔교육 등을 실시했다. 김길도 교육장은 “일반직 공무원도 우리 교육 지원청의 기본방향을 알고, 목표가 잘 실현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지원해야 한다”며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 인간 육성’에 장흥 교육가족 모두가 열정을 쏟자”고 당부했다.

김 교육장은 특히, 금년도 역점사업으로 선정한 ‘배려와 나눔의 교육’에 관심을 갖고, 이웃을 돌아보며 어려운 이웃에게 손을 내밀고 도와주는 따뜻한 행정달인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날 참석한 공무원들은 아프리카 수단의 오지 톤즈에서 나눔과 봉사, 희생정신을 몸소 실천하다 돌아가신 고 이태석 신부의 일대기를 그린 ‘울지마 톤즈’을 감상하고, 배려와 나눔의 실천을 다짐하였다.

2011년도 장흥교육 행정인들은 이번 직무(소양) 교육을 통하여 직무능력 전문화 와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청렴의지 제고와 함께,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하는 사랑의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