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창과 발전의 한해를 기원합니다

유선호/국회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과 경향각지에 계시는 향우 여러분 !
신묘년은 풍요와 번창을 상징하는 토끼해입니다. 새해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고 껑충껑충 뛰는 토끼처럼 크게 한 단계 발전하여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정론직필의 장흥신문이 독자들의 성원과 사랑 속에 더욱 발전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명박 정권의 독선과 역주행, 무능으로 인해 벌써 몇 년째 국민과 국가가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민주주의와 인권의 후퇴, 서민경제의 악화, 남북관계의 위기로 금년 한해도 정권과 국민간의 대립갈등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민의 대표인 3선 중진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정권의 역주행을 저지하여 올바른 길로 들어서게 하고, 사회적 불안과 갈등

을 완화시켜서 국민을 편안하게 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가에 위기가 닥치면 그 최대 피해자는 바로 국민들이기 때문입니다.
군민들의 진솔한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지역의 현안과제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장흥군은 민관이 합심협력하여 눈부신 발전을 이룩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도 국회에서 입법과 예산, 정책을 통해 뒷받침하겠습니다.

비록 어렵더라도 희망을 잃지 맙시다. 새벽이 오기전이 가장 어둡다고 했습니다. 국민들의 팍팍한 삶과 불안,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해서는 내년도 정권교체가 절실하고 올해는 그 준비와 기틀을 다지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펄펄 뛰는 토끼처럼 용기를 갖고 만사를 지혜롭게 헤쳐 나갑시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군민이 원하는 의정’ 역동적으로

황월연/장흥군의회 의장

희망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함께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경향 각지 향우 여러분! 2011년 새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 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높은 기대와 축복 속에 출범한 제6대 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올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새해를 맞이한 우리 장흥군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그 소중한 여망과 바램의 뜻을 잊지 않고 군민의 귀와 입이 되어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군민이 원하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갈 것입니다.

더불어,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군민들의 피부에 와 닿은 지원책을 마련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정남진 장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 지역 발전의 중심축이 될 해당산업단지 조성과 로하스타운 조성사업 그리고, 미래 동남아 지역의 해양물류기지로 성장 할 노력항 건설 등 우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대형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그리고 투명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감시와 더불어 지원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농어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별?권역별 특화사업 육성과 웰빙 농산물 생산에 대한 지원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장흥의 희망시대’ 주인공 됩시다

김명환/장흥군 번영회장

꿈과 희망의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4만5천 장흥군민과 35만 향우 여러분의 가슴속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하고 새해에는 만사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최근 몇 년 동안에 우리 장흥에는 변화의 큰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 ‘변화의 큰 바람’은 바로 ‘위대한 장흥’ 건설의 바람입니다. 이 변화의 바람, 희망의 바람이 장흥 땅에 단단하게 심어지고, 가꾸어지고, 열매가 맺어지는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야 합니다.

장흥군민과 출향향우가 한 마음이 되고 함께 장흥 역사의 주인공들이 되어야 ‘위대한 장흥시대’ 건설이 가능한 것입니다.
본인은 지난 12월 취임사에서 밝혔던 사업추진과 범 군민운동을 역동적으로 잘 추진하겠다고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먼저 광주 회진간 4차선 도로개설 추진을 비롯하여 장흥의 농수축임산물을 이용하는 애향운동, 내 고장 학교보내기와 인재육성 등 교육선진화 운동, 부모님께 효도하는 경로효친사상 정립운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습니다.

장흥군민 여러분! ‘장흥의 희망시대’의 주인으로서 지역발전과 군민화합에 앞장서서 ‘위대한 장흥건설’ 의 선봉자로서 사명수행을 다하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모든 군민이 하나 되어 장흥군의 발전은 물론 나의 발전을 위해 아름다운 장흥, 살기좋은 장흥을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위대한 유산을 만들고 남겨주는 자랑스런 장흥군민이 됩시다.
새해에 군민 모두의 가정에 큰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장흥 교육 허브’ 실현 노력할 터

김길도/전남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장흥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신묘년의 새해에는 토끼처럼 지혜롭고 순결하며 평화로운 삶을 누리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금년에 우리는 교육지원청의 목표를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에 두고, 다음 여섯 가지 교육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장흥교육 허브(Edu Hub Jangheung’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첫째,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창의성이 번뜩이는 실력 있는 학생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셋째, 모든 학생이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을 갖도록 힘쓰겠습니다.

넷째, 학생 개개인이 재능을 찾아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특기적성 교육에 힘쓰겠으며, 다섯째,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복지 구현에 노력하고, 여섯째, 교육현장 중심의 투명한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우리 장흥교육은 바야흐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가에서 실시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우리 장흥은 초등학교 전남 6위, 중학교 전남 5위를 차지하였고, 장흥고가 서울대 3명, 연고대 3명 합격하는 등 지역 명문고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이는 그동안 장흥군청과 장흥군의회, 유관기관의 교육에 대한 지원과 투자가 큰 힘이 되었고, 우리 교직원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열정이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10년 새해, 우리 장흥 교육가족 모두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신뢰받는 장흥경찰’ 위상 정립할 터

오영기/장흥경찰서 서장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희망찬 신묘년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0년 장흥경찰은 치안고객만족도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군민 여러분께서 장흥경찰을 신뢰하고 높이 평가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묘년에는 ‘국민존중, 현장제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 눈높이에 맞는 치안활동과 기본과 원칙으로 법질서 확립, 사회적 약자 보호,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실천하고 이를 바탕으로 군민의 사랑받고 신뢰받는 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 장흥경찰은 첫째는, 농축산물 절도 예방활동을 위해 자율방범대 등 협력치안체제를 더욱 돈독히 하고, CCTV 등 자위방범시설을 확충하고 방범진단 등 현장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교통안전 캠페인 및 교육, 사고 위험지역 집중관리 등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겠으며, 셋째, 고령화시대에 접어든 장흥의 현실에 맞게 요보호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보호로 따뜻한 경찰로 다가가며, 넷째, 합법촉진, 불법필벌의 기조 아래 집회시위를 관리하는 등 선진법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과 화합으로 활기찬 조직문화를 형성, 장흥경찰의 내부만족도를 높여 주민 만족도로 이어지는 결과를 창출하겠습니다.
장흥경찰이 신묘년에도 군민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우리 역시 사랑하고 신뢰받는 경찰로 거듭나기 위해 분골쇄신하는 모습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새해 소망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고 가내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정 사회, 준법 살아나는 새해가 되었으면

김평환/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 지회장

신묘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를 맞아 기원하는 것은, 우리 모두 신뢰를 회복하고 공정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는 또 우리 모든 국민의 진정한 바람일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는 우리사회가 공정사회가 아니며, 준법정신이 흐려져 있고, 국론도 사분오열 분열되어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는 현실이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것은, 지금의 노년세대가 6.25 폐허 속에서도 굶주림을 밥먹듯이 하면서 도 자식만은 가르쳐야 되겠다는 일념에서 자신의 노후대책은 아랑곳없이 자녀들 교육에 헌신희생 하였고, 이러한 지식자원이 바탕이 되어 우리나라가 세계 경제대국 반열에 진입하고, 지난 해는 G20 의장국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행사를 완벽하게 완수, 국위를 선양하는 등 세계로부터 크게 재조명받고 있다는 사실이다.

한편으로는, 남북분단으로 긴장국면이 가시지 않는 가운데, 천암함 폭파, 연평도 포격사건이 터져, 국가안보가 새삼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 실정에서 국방태세를 재정립하고, 국민이 하나가 되어 차분하게 대처하고 있음은, 우리 국민의 의식수준이 그만큼 성숙되어 있다는 매우 고무적인 현실일 것이다.

영국의 사학자 토인비는 ‘나라가 망한 이유는 부정부패 성도덕문란이었다’고 설파하였다. 그런데 최근 우리나라 현실도 이와 유사한 현실이라는 것은 주지하는 사실이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 준법정신에 솔선수범하고 부정부패척결의 원년이 되어 공정사회의 기틀을 잡는데 전력을 다하여야 할 것이다.
국가와 정부는 또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모든 국민이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에 살 수 있도록 건전한 정도의 정책을 펼쳐줄 것을 기대한다.


장흥발전 함께하는 자랑스런 향우 되길

강성신/재경군향우회 회장

존경하는 장흥군민과 재경장흥군 향우여러분!
밝아오는 신묘년 새해에 우리 모두 희망과 건강,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려 신년사와 함께 취임인사를 드립니다.
재경향우회를 대표하는 회장으로서 ‘향우회의 발전과 고향사랑 운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여, 고향의 번영과 함께 향우애를 고양시키는 견인차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저는 이 자리를 빌려, 재경향우회의 주요활동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향우회원 스스로 굳건한 향우애를 확인합시다. 우리 모두 장흥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장흥발전을 기원하는 향우애를 발휘합시다. 편협한 지역주의가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향우애를 발휘합시다.

둘째, 고향사랑 운동을 전개합시다. 10개 읍면단위에서 개최되는 각종행사에 끊임없이 참여하고 나아가 향후회에서 푸른 장흥, 관광장흥을 위하여 해마다 추진하고 있는 ‘고향 헌수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나아가, 고향의 농·수·축·임산물을 애용하는데 우리 모두 참여합시다.


셋째, 현재 장흥군은 고향 선후배님들의 탁월한 식견과 통솔력, 애향심의 실천으로 말미암아 눈부신 발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모두 타이밍을 놓치지 말고 장흥군의 발전상을 자축하면서 나아가 이를 이웃에게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 서주시는 고향 장흥의 홍보대사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장흥군민 및 재경향우 여러분! 밝아오는 신묘년 새해의 연중 내내 우리 모두의 가족 위에 새 희망과 건강,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미풍양속, 건전한 문화가 육성되는 새해 되길

김기홍/장흥문화원장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웠던 한해가 지나가고 희망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꿈과 희망의 서기어린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하며 아울러 우리 장흥의 도약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역사는 흐르는 세월 속에 생겨나고 문화는 새롭게 창조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줄기찬 노력을 기울여 급변하는 현실을 직시하고 우리가 계획한 목표와 설계로 문림의 긍지를 드높여야 합니다. 이 시대 이 지역의 주역과 주인공은 바로 우리가 태어난 고장 장흥의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장흥의 발전은 장흥인의 의지와 지혜와 역량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선인들이 물려준 복되고 아름다운 터전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자발적인 참여와 지혜를 모아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희망적인 미래를 위해 건전한 정신문화의 토대위에 지역 발전과 더불어 향토문화가 꽃 피워져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인성을 다듬는 것부터 시작하여 윤리, 도덕적 기풍 조성 및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군민 간 신뢰와 화합으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

장흥의 발전을 도모하는 새 문화를 창조함에 있어서는 전통의 미풍양속과 현 시대의 군민정서를 저해하지 않고 건전한 문화조성에 역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분명, 장흥의 미래는 밝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환희와 행복을 나누며 다정다감하게 살아갑시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빌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정 장흥’ 비전 창출에 적극 동참을

장상국/재부산장흥군향우회장

존경하는 5만 장흥군민 및 출향향우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혜롭고 순진한 성장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해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저는 고향을 떠나 부산에서 삶의 터전을 마련해 살면서 환경 쪽에 관계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고향을 찾을 때마다 문득문득 생각나는 것이, 장흥이 경상도에 비해 공업화가 덜되어 때묻지 않고 청정해서 참, 다행이다, 고 생각합니다. 신선한 공기, 물, 천혜의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장흥의 슬로우시티’적 자원을 바탕으로 천천히 백년대계를 위해 녹색성장 일환으로 친환경적 개발로 성장하고 있는 고향이어서, 이러한 장흥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대표적인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청정지역의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생산해 안심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신 군 관계자와 생산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요즘 장흥은 텔레비전 ‘1박2일’ 드마라 ‘대물’ 등을 통해 노력항의 제주도 성산포 뱃길이 홍보가 잘 되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오는 줄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장흥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장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해주고, 가슴 따뜻한 어머님 품속과 같이 정이 넘치고 소박함이 묻어있는 ‘정남진 장흥’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전국에서 칭송받는 장흥’이 되도록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신묘년 새해 우리 모두가 일취월장 할 수 있는 한 해 되시고, 가내에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향, 모교발전 선도하는 동문회 육성할 터

김유웅/재경장흥중고동문회장

존경하는 장흥중고등학교 재경 동문 여러분!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새해에는 희망이 넘치고 여러분이 맡고 계시는 모든 분야에서 소망하는 일이 모두 성취되는 보람있는 한해가 되고,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랑스러운 모교 장흥중고등학교의 재경동문회장이라는 막중하고도 영광스러운 소임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금년 1년 동안 모교에서는 저와 함께 자라고 배웠고, 낯선 서울에서는 수십 년을 동고동락해온 믿음직한 동기동창들과 함께 우리를 이끌어주신 선배동문님들의 뜨거운 사랑과 후배동문님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보람 있고 즐거운 동문회, 활기 넘치는 동문회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그 동안 선배 동문님들께서 공들여 가꿔 오신 재경동문회의 전통을 충실히 이어받아 동문회와 모교의 발전, 그리고 고향의 발전에도 기여하는 재경동문회가 되도록 금년 한 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모교 지원사업, 장학지원사업등 실질적인 후원활동에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애정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올 해는 21세기의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해이면서 꾀가 많고 순발력이 뛰어나며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토끼의 해 신묘년입니다.
동문 여러분 !

토끼의 지혜와 순발력, 그리고 친숙함으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라며 늘 행운이 함께하는 해가 되시기를 다 시 한 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농업 발전 위해 적극적인 역할 다 할 것”

전기식/농협중앙회 장흥군지부장

농민 여러분의 가장 가까운 이웃되도록
실질적 지원 사업 확대에 최선 다 할 터

존경하는 장흥군 농업인 그리고 고객님 여러분!
신묘년(新卯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우리 사회와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건과 변화가 많았습니다. 특히, 농업환경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미국과 EU, 칠레 등 40개가 넘는 나라와 FTA를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FTA시대가 시작된 것입니다.

FTA시대는 그 가능성을 열어 놓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되는 농업분야에서는 농업 강대국들과 맞서야 하는 힘겨운 환경이기도 합니다.

또한, 예상되는 농업분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방안 마련에도 우리 농업인 모두가 온 힘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농협도 농업분야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농업전문가들의 여전한 비판과 조언을 언제나 귀 기우려 들을 것입니다.
지금은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자 하는 많은 농업인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잘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합니다.
작년 한해는 우리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재조명하는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쌀·배추 등 농산물의 공급 과부족이 우리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나아가 우리 농업이 얼마나 중요한 존재 인지를 보여준 한해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저희 농협은 이러한 어려운 환경과 경제 위기의 와중에도 조합원 실질지원 사업을 확대하는 등 최선을 다해 농업인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 농협은 농업인들께서는 판매를 걱정하지 않고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저희 농협이 연합사업을 주축으로 경제사업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농협에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 주신 5만여 장흥군 농업인과 고객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희 농협은 값싸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민금융지원과 사회공헌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2010년 고객만족 서비스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장흥군지부는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역할을 다 할 것이며 농업인 여러분과 고객님 여러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작년 한해는 냉해와 태풍, 쌀값 하락, 구제역 등으로 한 순간도 마음 편한 날이 없었으며 많은 고통을 받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아울러 지금 이 순간에도 청정지역인 장흥지역 구제역 방역을 위해 겨울 추위 속에서 사력을 다하고 계시는 공무원, 농업인, 농협임직원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장흥군 농업인 그리고 고객님 여러분!
신묘년(新卯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욱일 승천하는 신묘년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모두 힙냅시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